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10 업데이트 후 부팅이 안됩니다.

  • 날짜 2015-07-28
  • 조회수 11,145

상세 증상 및 원인


  • 전원은 켜지지만 화면에 커서만 나타나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영문 또는 한글로 오류 메시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문 오류 메시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글로 오류 메시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 Windows 10에서 업데이트 설치, 업데이트 제거, 바이러스 또는 기능 추가와 같은 서비스 작업이 실패하면 자동 손상 복구 메커니즘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이 메커니즘에서는 손상된 구성 요소를 검사한 다음 Windows 업데이트에서 대체 파일을 검색하여 자동 복구를 완료하지만, 실패하게 되면 반복적으로 복구 메시지만 보여질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작업관리자 실행 및 강제 종료 방법

 Windows 업데이트 설치 후 업데이트 적용 과정에서 오류 또는 업데이트 구성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와 Windows 업데이트 진행 중 검은 화면이 지속되어 오류인지 알고 컴퓨터 전원을 끈 경우에 바탕 화면 또는 검은 화면에 마우스 포인트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작업 관리자를 통해 해결하기 ]

1. 키보드 Ctrl + Alt + Del 키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아래의 [자세히]를 클릭합니다. 

키보드 Ctrl 키 누른 상태에서 Alt키, Del 키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아래의 자세히를 클릭합니다


2. 프로세스 - explorer.exe 강제 종료합니다.

프로세스 - explorer.exe 강제 종료합니다


3. 파일 -> 새 작업 실행 -> explorer.exe 확인합니다.

파일 - 새 작업 실행 - explorer.exe 확인합니다


4. 정상적인 바탕화면이 나타나면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 작업 관리자가 실행 안되면? ]

1. 작업 관리자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컴퓨터 전원 버튼을 4초 이상 눌러 컴퓨터를 강제종료 합니다.



2. 컴퓨터 전원을 켜서 정상적인 동작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고급 복구 옵션에서 이전시점 복원 방법

1. 윈도우 10에서 업데이트 설치, 업데이트 제거, 바이러스가 원인일 수 있음을 사전 인지하신 후 중요 데이터가 있는지, 데이터가 외장 저장장치에 백업된 상태인지 등 확인해주세요.



2. 중요 데이터 및 여러 프로그램들이 모두 삭제될 수 있음에 동의하신 경우라면 아래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고급 복구 옵션 확인] 또는 [Advanced Options]을 선택합니다.



3. 아래 메뉴가 나타나면 [Troubleshoot] 또는 [문제 해결]을 선택합니다.

메뉴가 나타나면 Troubleshoot 를 선택합니다


문제 해결을 선택합니다


4. 아래 [Troubleshoot] 또는 [문제 해결] 화면에서 [Advanced Options] 또는 [고급 옵션]을 선택합니다.

Troubleshoot 화면에서 Advanced Options을 선택합니다


문제 해결 화면에서 고급 옵션을 선택합니다


5. 아래 [System Restore] 또는 [시스템 복원]을 선택하여, 정상 시점으로 날짜 복원을 합니다.

System Restore을 선택하여 정상 시점으로 날짜 복원을 합니다


시스템 복원을 선택하여 정상 시점으로 날짜 복원을 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