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톱 PC 부팅이 안되고 삐삐삐 소리가 납니다.
- 날짜 2013-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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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팅 시 바이오스에서 하드웨어(메모리,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등) 동작 상태를 체크를 하는데 이때, 하드웨어에 이상이 발견된 경우에 비프음이 발생합니다. 또는 키보드 눌림 현상으로 인하여 발생될 수 있습니다.
PC 강제종료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 강제종료는 컴퓨터 전원버튼을 4~5초 이상 꾹 눌러 종료할 수 있습니다. 강제 종료하여 바로 전원을 켜지 않고 10초 정도 기다렸다 다시 켜서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면 사용하셔도 됩니다.
키보드 분리 및 이물제거
키보드 키가 눌러져 있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키 눌림 현상일 때는 삼성로고 나온 뒤 비프음이 삐삐삐삐삐삐삐~ 연속해서 계속 들립니다.)
외관상으로 눌러져 있지 않으나 키캡 내부에 고무가 원상 복구 되지 않아 키 눌림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시스템을 강제 종료 후 키보드 케이블을 분리하여 컴퓨터 전원을 켜서 정상적인 부팅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키보드 분리 후 부팅이 정상적으로 된다면 키보드 밑바닥을 여러번 두드려 이물질을 털어내고 컴퓨터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케이블을 연결하여 다시 정상적인 부팅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 키보드를 연결 시 동일한 비프음이 들린다면 키보드를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메모리, 그래픽 카드 청소
컴퓨터를 종료하고 전원케이블 제거 후 케이스를 열어 내부의 메모리, 그래픽 카드를 분리하여 이물질 제거 후 재 장착하여 동작되는지 확인합니다.
제품 분해가 어려운 경우는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컴퓨터 분해 방법은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분해 방법을 확인해주십시오.
- 컴퓨터는 전기적인 충격에 심각한 손상을 받을 수 있으므로 분해를 하기 전에 반드시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세요.
- 또한 신체에 흐르는 미세한 정전기에도 부품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금속 부분에 방전)
- 컴퓨터 내부는 날카로운 부분이 많아 다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 컴퓨터를 분해할 경우에는 먼저 컴퓨터를 종료한 후 반드시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세요.
일반 슬림형, 타워형 데스크톱 PC 덮개 열고 메모리 재장착 방법
1. 컴퓨터를 옆으로 눕힌 후 나사(2개)를 드라이버를 이용해 제거하세요.
2. 컴퓨터를 덮개를 여세요.
3. 메모리를 제거할 경우에는 메모리 소켓의 양쪽 고정 클립을 누르세요. 메모리가 소켓에서 분리되면 먼지 청소를 해주세요.
4. 메모리를 다시 장착할 경우에는 메모리의 홈과 소켓의 방향을 맞추어 꽂고 완전히 장착되도록 누르세요. 고정 클립을 세워 메모리를 고정시키세요.
※ 만일 메모리가 위에 설명과 같이 완전히 장착되지 않으면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오디세이(DM800V7A, DM800SBA) 모델 덮개 열고 메모리 재장착 방법
1. 컴퓨터의 왼쪽 면이 위로 향하도록 눕히세요.
※ 제품 전원을 켰을 때 로고에 불빛이 들어오지 않는 방향이 위로 오도록 눕히세요.
2. 옆면 테두리의 홈에 드라이버를 끼워 덮개의 한쪽 면을 들어올린 후 손으로 덮개를 당겨 나머지 부분을 분리하세요.
3. 메모리를 제거할 경우에는 메모리 소켓의 양쪽 고정 클립을 누르세요. 메모리가 소켓에서 분리되면 먼지 청소를 해주세요.
4. 메모리를 다시 장착할 경우에는 메모리의 홈과 소켓의 방향을 맞추어 꽂고 완전히 장착되도록 누르세요. 고정 클립을 세워 메모리를 고정시키세요.
※ 메모리가 완전히 고정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Windows 바탕화면이 나타난 후 비프음이 발생하는 경우
Windows 바탕화면으로 진입 후 소리가 나는 경우는 제어판에 소리 메뉴에서 경고음이 설정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볼륨조정을 음소거로 해놓은 후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기술상담사의 원격서비스를 통해 소음이 나는 설정 원인을 없애야 합니다.
※ 원격서비스 접속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제어판의 소리 메뉴에서 경고음 설정을 해제하거나 볼륨 음소거 방법으로 조치 후 비프음이 발생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바탕화면 작업 표시줄에서 스피커 아이콘을 선택 후 왼쪽의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2. 아래와 같이 볼륨이 음소거 상태가 됩니다.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조치가 안된다면 하드웨어적인 점검이 필요하오니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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