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가 켜지지 않아요.

  • 날짜 2022-01-25
  • 조회수 45,591


조치 안내

 블루투스 기능을 켜려고 하는데 켜지지 않는 경우, 휴대폰과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 후 소리가 블루투스 헤드셋에서 끊어질 때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기능 진단하는 방법 안내

※ 블루투스가 켜지지  않는다면 센서 및 회로 등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삼성 멤버스 > 도움 받기 > 자가 진단 > 블루투스 시작 > 상태 확인

도움받기

① 도움받기


 

테스트 항목 보기

② 테스트 항목 보기


 

전체 자가진단 시작

③ 전체 자가진단 시작 또는


 

블루투스 선택

④ 블루투스만 선택 (테스트 진행 됨)


블루투스 끊김에 대한 환경적 요인 안내 

 블루투스는 2.4 GHz 주파수를 사용 합니다.

  • 스마트폰과 헤드셋의 거리가 멀어지면(약 10 m) 통화음이나, 음악 소리가 헤드셋에서 끊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스마트폰과의 거리를 가깝게 유지해주세요.
  • 주변에 전자레인지, 와이파이 공유기와 같은 신호 간섭을 일으킬 수 있는 제품이 있거나 사용중이면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장소를 이동하여 재생해보세요.
  • 음악 청취시 끊어질 때는 특정 음원만 나타나는 현상인지 확인해주세요.
  • 특정 음원만 끊긴다면 음원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 음원이 동일하게 끊긴다면 스마트폰의 S/W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최적화한 후 재생해 보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