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버튼을 눌러도 햅틱 반응이 없습니다.
- 날짜 2022-01-31
- 조회수 21,354
예상 원인
일시적인 오동작, 햅틱 반응 설정, 진동 모터 이상 또는 내부 회로 이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진단모드에서 진동 테스트 안내
※ 안드로이드 9 OS부터는 진단모드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삼성멤버스 앱의 자가 진단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삼성멤버스 APP실행 > 도움받기 > 테스트 항목 보기 > 진동 > 테스트 진행
① 삼성멤버스 앱 실행
② 도움받기
③ 테스트 항목 보기
④ 진동 선택
⑤ 진동이 정상적으로 작동했나요?
예/아니요 중 선택
⑥ 진동 선택
⑦ 진동이 정상적으로 작동했나요?
⑧ 테스트 결과값 확인
진동 피드백과 진동 세기 설정 안내
햅틱 반응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 메뉴, 취소를 눌러도 진동이 울리지 않습니다.
햅틱 반응(진동 피드백)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11 OS부터는 진동 피드백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터치 피드백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12/11 OS
설정 > 소리 및 진동 >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 > 터치 피드백
안드로이드 10 OS
설정 → 접근성 → 스크린 리더 → 설정 → 진동 피드백
진동 피드백의 진동 세기가 약하게 설정 되어 있는 경우 진동이 제대로 느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이얼 키패드 소리는 다이얼 버튼 누를 때 나는 소리 입니다.
- 키보드 소리는 삼성 키보드 누를 때 나는 소리 입니다.
- 키보드 진동은 삼성 키보드 누를 때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 입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앱스 → 설정 → 소리 및 진동 → 진동 세기 → 터치 입력 세기를 최대로 설정
① 설정
② 소리 및 진동
③ 진동 세기
④ 터치 입력바 조절
전원 재부팅 방법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진동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다시 시작) 을 눌러 주세요.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휴대폰 케이스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 케이스를 분리하신 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버튼 누른 후
다시 시작 화면
[갤럭시 노트10]
전원버튼과 볼륨 하 버튼
[갤럭시 S10/S9/S8/노트9/노트8]
전원버튼과 볼륨 하 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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