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소 버튼을 눌러도 햅틱 반응이 없습니다.

  • 날짜 2022-01-31
  • 조회수 20,132


예상 원인

일시적인 오동작, 햅틱 반응 설정, 진동 모터 이상 또는 내부 회로 이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진단모드에서 진동 테스트 안내

※ 안드로이드 9 OS부터는 진단모드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삼성멤버스 앱의 자가 진단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삼성멤버스 APP실행 > 도움받기 > 테스트 항목 보기 > 진동 >  테스트 진행

삼성멤버스 앱 실행

① 삼성멤버스 앱 실행



 

도움받기

② 도움받기



 

테스트 항목 보기

③ 테스트 항목 보기



 

화면 중간부에 위치한 진동 선택

④ 진동 선택



 

진동이 정상적으로 작동했나요? 예/아니요 중 선택

⑤  진동이 정상적으로 작동했나요?

예/아니요 중 선택


다음으로 알림 진동을 테스트합니다.아래 진동 버튼을 눌러 휴대전화가 정상적으로 진동하는지 확인하세요. 진동 선택

⑥ 진동 선택






휴대전화 진동이 정상적으로 작동했나요? 예/아니요 중 선택

 ⑦ 진동이 정상적으로 작동했나요?


테스트 결과값 확인

⑧ 테스트 결과값 확인


 



안드로이드 8/ 7 OS 

휴대폰 내 진단모드 이미지

  휴대폰 내 진단모드를 통해 고장여부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전화에서 *#7353# 을 입력하시면 진단모드로 진입됩니다.
진동이 안되는 상황이므로 2. Vibration 을 터치해 주십시오.

진동이 울리면 재부팅 및 진동 관련 설정이 필요하고, 진동이 울리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점검이 필요합니다.  


진동 피드백과 진동 세기 설정 안내

햅틱 반응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 메뉴, 취소를 눌러도 진동이 울리지 않습니다.

햅틱 반응(진동 피드백)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 11 OS부터는 진동 피드백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터치 피드백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12/11 OS 

설정 > 소리 및 진동 >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 > 터치 피드백 

① 설정

설정

② 소리 및 진동

소리 및 진동

③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

④ 터치 피드백 ON

터치 피드백 ON
1 / 4
수정하기

안드로이드 10 OS

설정 → 접근성 → 스크린 리더 → 설정 → 진동 피드백

① 설정

설정앱 실행

② 접근성 선택

접근성 선택

③ 스크린 리더 선택

스크린 리더 선택

④ 설정 선택

설정 선택

⑤ 진동 피드백 설정

진동 피드백 설정
1 / 5
수정하기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소리 및 진동 → 진동 피드백

설정 앱 실행
① 설정 
소리 및 진동
② 소리 및 진동 
진동 피드백 설정
③ 진동 피드백 설정

진동 피드백의 진동 세기가 약하게 설정 되어 있는 경우 진동이 제대로 느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이얼 키패드 소리는 다이얼 버튼 누를 때 나는 소리 입니다.
  • 키보드 소리는 삼성 키보드 누를 때 나는 소리 입니다.
  • 키보드 진동은 삼성 키보드 누를 때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 입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앱스 → 설정 → 소리 및 진동 → 진동 세기 → 터치 입력 세기를 최대로 설정 

설정

① 설정


소리 및 진동

② 소리 및 진동


진동 세기


③ 진동 세기



터치 입력 조절

④ 터치 입력바 조절

 

안드로이드 8/ 7 OS

앱스 > 설정 > 소리 및 진동 > 진동 세기 > 진동 피드백을 최대로 설정

설정앱 실행 이미지
① 설정 
소리 및 진동
② 소리 및 진동 
진동 세기
③ 진동 세기 
진동 피드백 최대로 설정
④ 진동 피드백 최대로 설정 

전원 재부팅 방법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진동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다시 시작) 을 눌러 주세요.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휴대폰 케이스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 케이스를 분리하신 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버튼 누른 후 다시 시작 화면

 전원 버튼 누른 후 

다시 시작 화면

[갤럭시 노트10] 전원버튼과 볼륨 아래키를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재부팅

[갤럭시 노트10]

전원버튼과 볼륨 하 버튼

[갤럭시 S10/S9/S8/노트9/노트8] 전원버튼과 볼륨 아래키를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재부팅

[갤럭시 S10/S9/S8/노트9/노트8]

전원버튼과 볼륨 하 버튼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