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컨 청소방법/세척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0-05-14
  • 조회수 121,435


청소 방법 안내

 먼지필터는 2주에 한번 정도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필터는 통상 2~3년 주기로 교체합니다.

필터에 먼지가 많을 경우 냉방이 약해지거나 물 고임 및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청소/세척 방법

 ■ 실내기 외관 청소방법

 1. 운전정지 후 실내기와 실외기의 전원을 차단해 주세요.

2. 부드러운 헝겊을 미지근한 물에 적셔 꼭 짠 후 에어컨을 닦아 주세요.

3. 에어컨의 좁은 틈새에 쌓인 먼지는 부드러운 솔로 털어 주세요.

실내기 청소 이미지


※ 알칼리성 세제나 황산, 염산 또는 유기용제(시너, 등유, 아세톤 등)를 사용하여 에어컨의 표면을 닦거나 스티커 등을 붙이지 마세요.

실내기의 열교환기 세척 및 청소는 제품을 분해해야 하므로 엔지니어가 방문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 무풍 에어컨, 바람 나오는 곳 청소 방법

※ 동영상 재생 시 음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자막] 
   1. 바람문은 리모컨을 사용하여 열 수 있습니다.
2. 먼저, 제품과 리모컨이 꺼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리모컨이 켜져 있으면 바람문 열림 기능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4. 리모컨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부가기능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이후 좌우 버튼을 눌러 바람문 열림 표시까지 이동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제품이 꺼진 상태로 바람문만 열리게 됩니다.
7. 바람문이 열린 상태에서 청소 전용천에 물을 약간 묻혀 내부를 가볍게 문질러 닦아 주세요.
8. 청소가 끝난 후 리모컨을 이용하여 다시 한번 바람문 열림 기능을 선택하면 바람문이 닫힙니다.

 

■  스탠드 에어컨 내부 청소 방법(2018년 이후 출시 제품)

※ 동영상 재생 시 음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자막]
 ※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은 2018년 생산분부터 적용되었습니다.
1. 거실과 주방의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고 에어컨 전원을 꺼 주세요.(습한 공기 유입시 세척능력이 향상됩니다)
 2. 리모컨의 마이크+무풍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눌러주세요.(비 음성인식 리모컨의 경우 모드+무풍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을 실행해 주세요.(동작시간 50~120분)
 4. 그럼 똑똑한 에어컨이 자동으로 에어컨 내부를 얼리고 녹이는 과정을 반복해 에어컨 내부에 쌓여 있던 먼지와 냄새를 마치 물청소하듯 자동으로 청소해 깨끗한 바람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동결 세척은 2020년 모델부터 적용되었습니다.(동결 세척 중에는 온도차에 의해 패널에서 "뚝" 소음이 나거나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 스마트 냉방세척 실행 후 실내 열교환기의 흡착된 먼지 등 오염물은 동결-해동-세정 과정을 거쳐 응축수와 함께 외부로 배출 됩니다.
※ 에어컨 속까지 스마트하게 청소해 주는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으로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제품의 분해 세척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세척 담당 부서가 별도로 운영 중입니다.

고객센터 1588-4190을 통한 에어컨 분해 세척부서를 통해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전문세척/일반세척 차이점

전문세척/일반세척 차이점


전문 세척

일반 세척

차이점

고압 세척기, 스팀  세척기,  열풍 건조기 등의 전문 세척 장비를 이용한 주요 부품의 먼지, 이물, 오염물 세척

친환경 세척용 스프레이를 사용한 주요 부위의 먼지, 이물 제거

비고

제품 분해 후 세척

제품 외관/필터 청소

신청

- 주거 공간(가정집) : ☎ 1588-4190

- 비주거 공간(사무실) : ☎ 1588-3366

- ☎ 1588-3366

- 홈페이지 출장서비스 예약


 ■ 실외기 열교환기 청소방법

 1. 열교환기에 먼지가 쌓이면 냉난방 효과가 떨어지므로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세요.

실외기 열교환기 이미지


2. 물을 뿌려가며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 실외기 열교환기 청소가 곤란한 경우 엔지니어 방문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