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 에러가 나타납니다.
- 날짜 2020-06-24
- 조회수 55,443
[창문형 에어컨]
전원 코드 분리 안내
실내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오작동일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분리하여 1 분 후 다시 연결해 보십시요.
■ 에러코드 참고
[벽걸이 에어컨]
에러코드 확인
실내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에러입니다.
에어컨 모델별 에러 숫자에 따라 조치 방법이 다르므로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참고
E(C)101, E(C)201 : 통신 점검(에러)
E(C)163 : 옵션설정 점검(에러)
E(C)161 : 혼용운전 점검(에러) 인 경우 상담으로 해결이 가능할 수 있으니 전문 상담사에게 안내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전원 초기화 또는 스마트 리셋
전동변이 열리지 않고 잠겨 있으면 냉매가 흐르지 않기 때문에 E(C)422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1분 후 다시 올리면 전동변이 초기화가 되면서 정상 가동할 수 있습니다.
2014년 이후 인버터 모델은 스마트 리셋 기능이 있습니다.
홈멀티 (2 IN1) 제품은 스마트 리셋은 스탠드에서 실행 합니다. 2014년 이전 제품들은 전원 코드를 빼고 1분 뒤 다시 연결 해 주세요.
※ 참고
스마트리셋이 적용된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확인] + [바람세기 ▽] 또는 [확인] + [무풍] 버튼을 5초간 누르면 차단기 또는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끼운것과 같은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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