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화면 터치가 안 돼요.
- 날짜 2023-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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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기기 사용 중 터치 인식이 잘 안되고, 터치 시 음성 안내가 나오는 경우는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기능이 설정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사용 시에는, 터치 인식 방법이 달라집니다.
기능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해제후 사용해 주세요.
갤럭시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설정 후 기기 사용 방법
항목을 한 번 눌러 선택한 다음
두 번 눌러 선택한 항목을 실행합니다.
화면을 드래그 하려면
두 손가락으로 터치 후 드래그 하세요
갤럭시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해제 방법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기능이 설정된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해제해 주세요.
(원하는 항목을 실행하려면 먼저 선택하려는 항목을 한 번 눌러 선택 후, 다시 두번 눌러 선택한 항목을 실행합니다.)
토크백 해제
안드로이드 14/13/ 12/ 11 OS
• 설정 > 접근성 > TalkBack > 사용 안 함
① 설정
② 접근성
③ TalkBack
④ 사용 안 함
안드로이드 10/ 9 OS
• 설정 > 접근성 > 스크린 리더 > Voice Assistant 해제
① 설정
② 접근성
③ 스크린 리더
④ Voice Assistant 해제
갤럭시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갤럭시 디바이스의 터치스크린이 충분히 민감하지 않거나 간헐적으로 반응하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1. 화면에 부착 된 것이 터치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에 화면 보호기 등 액세서리를 부착하면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호 라벨과 같은 작은 스티커도 터치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삼성전자에서 인증하지 않은 강화 유리나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은 측면 가장자리에만 접착력이 있으며, 이들 제품이 스크린에 부착되면 보호 유리나 필름이 스크린에 완전히 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터치스크린의 일부 영역이 터치를 인식하지 못하고 간헐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수 있어 화면에 부착 된 강화 유리나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을 제거한 후 터치 기능을 다시 확인해보세요.
화면에 부착 된 것들을 제거하고 터치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경우, 터치 화면에 문제가 없습니다.
※ 삼성으로부터 인증되지 않은 액세서리 사용 시 성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화면을 터치할 때 주의하세요.
화면을 터치하면서 장갑을 끼고 있거나 손이 깨끗하지 않은 경우, 날카로운 물체나 손가락 끝으로 화면을 두드리는 경우 터치스크린이 잘못 동작할 수 있습니다.
3. 터치 화면은 습기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터치 화면은 습한 상태나 물에 노출되었을 때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터치 감도가 좋지 않다면 터치 민감도 조절 및 해제 가능 합니다.
4. 터치 민감도 기능을 설정해 보세요.
화면 보호용 커버를 장착(부착) 시 사용 할 수 있는 화면의 터치 민감도를 높이는 기능이 있습니다.
화면 보호용 커버를 사용 중 화면의 터치 성능이 원활하지 않다고 느끼면 아래 단계를 따라 터치 민감도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14/13/ 12/ 11/ 10/ 9 OS
• 설정 > 디스플레이 > 터치 민감도 > 켜기
① 설정
② 디스플레이
③ 터치 민감도 - 켜기
접근성 누르기 시간 해제 방법
설정의 접근성 메뉴에서 누르기 시간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일반적인 터치 인식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해제 후 사용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14/13/ 12/ 11/ 10/ 9 OS
• 설정 > 접근성 > 입력 및 동작 > 누르기 시간 > 사용 안 함
① 설정
② 접근성
③ 입력 및 동작
④ 누르기 시간
⑤ 사용 안 함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터치 화면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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