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화면 터치가 안 돼요.

  • 날짜 2023-07-20
  • 조회수 275,656


먼저, 일시적으로 화면 터치가 안될 경우 재부팅 진행 후 사용해 보세요.

재부팅은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또는 측면) 버튼과 볼륨(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전원을 다시 시작해 주세요.

※ 일시적으로 화면 터치 및 동작이 되지 않는 경우 강제적으로 재시작 해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23 측면버튼과 볼륨하 버튼 위치

 갤럭시 S23 측면버튼과 볼륨(하) 버튼

 

갤럭시 플립5 측면 버튼과 볼륨하 버튼 위치

갤럭시 플립5 측면 버튼과 볼륨(하) 버튼 

갤럭시 폴드5 측면 버튼과 볼륨하 버튼

갤럭시 폴드5 측면 버튼과 볼륨(하) 버튼 

 



갤럭시 기기 사용 중 터치 인식이 잘 안되고, 터치 시 음성 안내가 나오는 경우는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기능이 설정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사용 시에는, 터치 인식 방법이 달라집니다.

기능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해제후 사용해 주세요.


갤럭시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설정 후 기기 사용 방법

항목을 한 번 눌러 선택한 다음  두 번 눌러 선택한 항목을 실행합니다.

항목을 한 번 눌러 선택한 다음

두 번 눌러 선택한 항목을 실행합니다.


 

화면을 드래그 하려면 두 손가락으로 터치 후 드래그 하세요

화면을 드래그 하려면 

두 손가락으로 터치 후 드래그 하세요


 

 갤럭시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해제 방법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기능이 설정된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해제해 주세요.

(원하는 항목을 실행하려면 먼저 선택하려는 항목을 한 번 눌러 선택 후, 다시 두번 눌러 선택한 항목을 실행합니다.)

토크백 해제

토크백 해제


안드로이드 14/13/ 12/ 11 OS 

• 설정 > 접근성 > TalkBack > 사용 안 함 

설정 누르기

 ① 설정

 

접근성 누르기

② 접근성  

 

Talkback 누르기

 ③ TalkBack

 

사용 안 함 선택

 ④ 사용 안 함

 


안드로이드  10/ 9 OS 

•  설정 > 접근성 > 스크린 리더 > Voice Assistant 해제

설정 누르기

 ① 설정 

 

접근성 누르기

 ② 접근성 

 

스크린 리더 누르기

 ③ 스크린 리더

 

Voice Assistant 해제

 ④  Voice Assistant 해제

 


 갤럭시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갤럭시 디바이스의 터치스크린이 충분히 민감하지 않거나 간헐적으로 반응하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1. 화면에 부착 된 것이 터치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에 화면 보호기 등 액세서리를 부착하면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호 라벨과 같은 작은 스티커도 터치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삼성전자에서 인증하지 않은 강화 유리나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은 측면 가장자리에만 접착력이 있으며, 이들 제품이 스크린에 부착되면 보호 유리나 필름이 스크린에 완전히 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터치스크린의 일부 영역이 터치를 인식하지 못하고 간헐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수 있어 화면에 부착 된 강화 유리나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을 제거한 후 터치 기능을 다시 확인해보세요.

화면에 부착 된 것들을 제거하고 터치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경우, 터치 화면에 문제가 없습니다.

※ 삼성으로부터 인증되지 않은 액세서리 사용 시 성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화면을 터치할 때 주의하세요.

화면을 터치하면서 장갑을 끼고 있거나 손이 깨끗하지 않은 경우, 날카로운 물체나 손가락 끝으로 화면을 두드리는 경우 터치스크린이 잘못 동작할 수 있습니다.


3. 터치 화면은 습기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터치 화면은 습한 상태나 물에 노출되었을 때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터치 감도가 좋지 않다면 터치 민감도 조절 및 해제 가능 합니다.


4. 터치 민감도 기능을 설정해 보세요.

화면 보호용 커버를 장착(부착) 시 사용 할 수 있는 화면의 터치 민감도를 높이는 기능이 있습니다.

화면 보호용 커버를 사용 중 화면의 터치 성능이 원활하지 않다고 느끼면 아래 단계를 따라 터치 민감도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14/13/ 12/ 11/ 10/ 9 OS

 • 설정 > 디스플레이 > 터치 민감도 > 켜기

설정 누르기

 ① 설정 

 

디스플레이 누르기

② 디스플레이 

 

터치 민감도 켜기

 ③ 터치 민감도 - 켜기

 

접근성 누르기 시간 해제 방법

 설정의 접근성 메뉴에서 누르기 시간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일반적인 터치 인식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해제 후 사용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14/13/ 12/ 11/ 10/ 9 OS

 • 설정 > 접근성 > 입력 및 동작 > 누르기 시간 > 사용 안 함

설정 누르기

 ① 설정

 

접근성

② 접근성 

 

입력 및 동작 누르기

③ 입력 및 동작 


누르기 시간 누르기

④ 누르기 시간 

 

사용 안 함

 ⑤ 사용 안 함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터치 화면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자가진단 하기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