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화면 터치가 안 돼요.

  • 날짜 2023-07-20
  • 조회수 456,150

휴대전화의 화면 터치가 안되거나 간헐적으로 반응하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화면에 부착 된 액세서리가 터치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화면에 보호필름(강화유리)이 부착된 경우 화면 터치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터치 민감도를 높여 사용해보세요.


또한, 비정품 보호필름(강화유리) 액세서리를 부착 사용 시 갤럭시 기기의 기능 및 성능에 영향을 주거나 제품 파손 등 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부착 된 액세서리를 제거하고 터치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사용해보세요.


• TalkBack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화면 터치시 음성 안내가 나오면서 터치가 잘 되지 않는 경우, TalkBack 기능 활성화로 인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TalkBack 기능을 비활성화 후 사용해보세요.


• 터치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길게 누르기 반응 시간, 누르기 시간, 반복 터치 무시 설정값이 의도치 않게 변경되어 있다면

기본값으로 변경 후 사용해보세요.

※ 기본값 : 길게 누르기 반응 시간 0.5초, 누르기 시간 0.1초, 반복 터치 무시 0.1초


• 재부팅을 진행해 보세요.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터치가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를 재부팅 후 사용해 보세요. 


• 화면 터치는 습기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화면이 습한 상태나 물이 묻었을 경우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화면을 닦고 사용해보세요.


터치 민감도 설정 방법 

1단계) 설정에 진입하여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세요.

2단계) 터치 민감도를 활성화하세요.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세요

 ② 디스플레이

 

터치 민감도를 활성화하세요

 ③ 터치 민감도 활성화

 

TalkBack 설정 해제 방법 

항목을 한번 누르면 선택 두번 연속으로 누르면 실행됩니다

 항목을 한번 누르면 선택, 두번 연속으로 누르면 실행

 

두손가락으로 터치하여 드래그하세요

 두 손가락으로 터치하여 드래그

 

1단계) 설정에 진입하여 접근성을 선택하세요.

2단계) TalkBack를 선택 후 비활성화하세요.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접근성 항목을 선택하세요

 ② 접근성

 

TalkBack을 선택하세요

③ TalkBack 

 

사용안함으로 비활성화 해주세요

 ④ 비활성화

 

터치 설정 방법 

1단계) 설정에 진입하여 접근성을 선택하세요.

2단계) 입력 및 동작 선택 후 길게 누르기 반응시간, 누르기 시간, 반복터치 무시 설정을 확인하세요.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접근성 항목을 선택하세요

② 접근성 

 

입력 및 동작을 선택하세요

 ③ 입력 및 동작

 

터치 관련 설정을 해주세요

 ④ 터치 설정

 

재부팅 방법 

일시적으로 화면 터치가 안될 경우 재부팅 진행 후 사용해보세요.

재부팅은 기기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갤럭시 S23 측면버튼과 볼륨(하) 버튼 동시 누름 이미지

 갤럭시 S23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

 

갤럭시 플립5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 동시 누름 이미지

갤럭시 플립5 측면 버튼과 움량(하) 버튼 

 

갤럭시 폴드5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 동시누름 이미지

갤럭시 폴드5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터치 화면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자가진단 하기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