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진 방수 등급 기준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19-01-28
  • 조회수 20,918


방진 방수 지원 안내

 갤럭시 모델의 경우 방진, 방수 IP68이 최고 등급입니다.

최고 등급이라 할지라도 1.5 m 수심에서 30분간 방수를 지원하므로, 더 깊은 곳이나, 수압이 센 곳에서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1.5 m 이내 깊이라 하더라도 30분 이상 사용시 침수될 수 있습니다.


※ 방진, 방수 지원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방진 방수 등급 기준 안내  

 IP(Identification code for Protection) 등급 이란,

고체 및 액체에 대한 보호식별코드를 의미하며,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전자제품의 외부충격과 이물질에 대한 내구성을 알아볼 수 있도록 제정한 등급입니다.

두 자리 숫자에서 앞은 방진등급(0~6), 뒷자리 수는 방수등급(0~8)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방수등급이 4등급 이상일 경우 생활방수라고 합니다.


방진 방수 등급 표

수치

IP 등급의 첫 번째 숫자

(고체(먼지)에 대한 보호 정도)

수치

IP 등급의 두 번째 숫자

(액체(물)에 대한 보호 정도)

0

보호 안됨

0

보호 안됨

1

50 mm 이상의 고체로부터 보호 (손으로 만지는 정도)

1

수직으로 떨어지는 물방울로부터 보호

212 mm 이상의 고체로부터 보호 (손가락 크기 정도)2수직으로부터 15° 이하로 직접 분사되는 액체로부터 보호
32.5 mm 이상의 고체로부터 보호(연장 및 전선 정도)3수직으로부터 60° 이하로 직접 분사되는 액체로부터 보호
41 mm 이상의 고체로부터 보호 (연장 및 가는 전선 정도)4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액체로부터 보호 - 제한된 수준의 유입 허용
5먼지로부터 보호-제한된 수준의 유입 허용 (내용물에 손상을 주지 않는 수준)5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낮은 수압의 물줄기로부터 보호 - 제한된 수준의 유입 허용
6먼지로부터 완벽하게 보호6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높은 수압의 물줄기로부터 보호 (제한된 수준의 유입 허용)
--715 cm ~ 1 m 깊이의 물속에서 30분간 보호
--81.5 m 깊이의 물속에서 30분간 보호


※ 위의 방진 방수는 깨끗한 물 기준으로 깨끗하지 않은 물(염수, 이온수 또는 알코올이 함유된 물 등)에 잠긴 경우 물이 더 빨리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물속에 들어갈 때 배터리 커버, USB 커버 등의 삽입 상태가 정상적이지 못한 경우 방수가 안 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갤럭시 폰 방수 기능이 궁금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