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스마트 TV 화면이 붉게 보이고 있어요

  • 날짜 2017-07-01
  • 조회수 15,354


TV 화면이 붉게 보일 때 방송신호 점검, 자가진단, 화질테스트,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 채널에서만 색상이 번져보이는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경우 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색상이 번지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셋탑박스 없는 유선(지역) 케이블 가입자는 화면 흐림 증상은 대부분 두가지 유형입니다.(동축케이블 TV에 직접 연결된 경우) 


자가진단 방법  

색상이 번져 보이는 경우는 방송 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질테스트 확인하는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선택 진행합니다. 


화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에 색상이 번져보이지 않고 선명히 잘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표시되는 고화질 이미지에 줄이 생긴다면, 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2017년 화질테스트 확인하는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선택 진행합니다.


[리모컨 홈버튼 누름]

[리모컨 홈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인터넷 업그레이드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메뉴 → 고객지원

메뉴 →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 


②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설치 방법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메뉴 → 고객지원

메뉴 →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2017년 모델 설치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리모컨 홈 버튼 누름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지금 업데이트] 선택

[지금 업데이트] 선택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