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서리 색상이 이상해요.

  • 날짜 2016-12-25
  • 조회수 11,994


 예상 원인 

  • 액정 주변의 온도 차이(상/하부)로 인해 미세한 빛의 변화가 보이는 현상입니다.



자가진단 방법 

  • 자가진단 기능은 LCD/LED/PDP 2009년(A)모델부터 적용되었으며, 자가진단을 통해 화질 이상 여부DTV 방송신호 이상 여부진단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 리모컨이 필요합니다.

 □ 메뉴 → 설정 → 전체 설정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TV 제품 구매 시 제공된 삼성 리모컨이 필요합니다.


삼성 리모컨의 로그 확인 


삼성 계정, 알림, 설정, 연결된 기기 항목을 참조해 주세요

※ 삼성 계정, 알림, 설정, 연결된 기기 항목을 참조해 주세요. 


영상 또는 화질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 TV 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경우, 그 원인이 제품 또는, 방송 신호와 케이블 등 외부 환경에 의한 것인지 간단하게 자가 진단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리모컨 홈 → 메뉴 → 설정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3.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5. 디바이스 케어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 


※영상 테스트 항목이 없는 모델인 경우, 아래 [화질 테스트]를 진행해 주세요.


1. 영상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2. 테스트 영상이 표시되면, 영상을 통해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테스트 영상이 표시되면, 영상을 통해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영상 테스트 이미지


3.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표시된다면, 를 선택해 주세요.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표시된다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아니오 선택 시 문구] 

영상 테스트 시 문제가 발생된다면 출장서비스 예약이 필요합니다.



영상 테스트가 완료되면 모델명, 소프트웨어 버전 정보가 표시됩니다. (최신 버전 업데이트 권장)

영상 테스트가 완료되면 모델명, 소프트웨어 버전 정보가 표시됩니다



[화질 테스트] 

※ 영상 테스트 항목이 없는 모델인 경우 [화질 테스트] 진행이 필요합니다.


1. 화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화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2. 테스트 사진이 표시되면 화면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테스트 사진이 표시되면 화면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화질 테스트 이미지


3.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표시된다면 를 선택해 주세요.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표시된다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예 선택 시 화면] 

진단 결과가 정상이라면 외부 기기를 점검하거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문제가 계속되면 외부 기기의 사용 설명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질 테스트 완료 이미지



[아니오 선택 시 화면] 

추가 테스트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총 3회 테스트 이미지가 나타나며, 모두 동일하게 문제 화면이 나타난다면 서비스 예약이 필요합니다.

추가 테스트 이미지


화질 테스트 완료가 되면 모델명, 소프트웨어 버전 정보가 표시됩니다. (최신 버전 업데이트 권장)

화질 테스트 완료가 되면 모델명, 소프트웨어 버전 정보가 표시됩니다


만일 안내드린 방법으로 진행 시 TV 모서리 색상이 이상하다면 LCD 패널이나 TV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증상 확인 후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