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에 연결할수 없음 또는 웹 페이지를 표시할수 없음 에러(유선랜 환경)
- 날짜 2020-05-07
- 조회수 63,002
유선랜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이 페이지에 연결 할 수 없음 또는 웹 페이지를 표시 할 수 없음 발생하고 인터넷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 연결할 수 없음 이미지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음 이미지
- 통신사 모뎀 또는 공유기에 문제가 있거나 특정 사이트 오류로 발생 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사용 시 저장된 임시파일,쿠키, 액티브X 충돌 및 바이러스, 악성코드 감염으로도 나타납니다.
- LAN 드라이버 또는 윈도우 손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 후 증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유선랜 네트워크 어댑터 연결 상태 점검
케이블 및 공유기와 연결 된 상태이나 공유기에서 정상적인 IP를 받지 못하거나 자동IP/ 고정IP 지정이 잘못된 경우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작업표시줄 오른쪽 아래 인터넷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상태가 표시됩니다.
1. 컴퓨터 재부팅 후 확인 방법
Windows10 의 경우 일시적인 오동작으로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실행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 후 셧다운 후 재부팅하여 증상이 동일한지 확인 합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눌러 → 실행창에 Shutdown –s –t 0 입력 후 엔터
(또는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전원이 꺼질 때 까지 전원 버튼을 누름)
2) 컴퓨터가 종료된 것을 확인 후 재부팅 하여 정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2. 네트워크 어댑터 상태 확인 방법
1) 탐색기 → 왼쪽 아래에 네트워크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 클릭 → 네트워크 속성 클릭 →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 합니다.
(또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눌러 → 실행창에 ncpa.cpl 입력 후 엔터)
2) 로컬 영역 연결(이더넷) 상태를 확인 합니다.
※ Win7 이하는 “로컬 영역 연결”로 Win10 “이더넷” 으로 표기됨
[참조] Windows10 설정에서 로컬영역 연결(이더넷) 상태 확인 방법
- 시작 →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클릭( 또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눌러 → 네트워크 및 인터넷 클릭)
■ 웹사이트 변경 확인 및 인터넷 옵션 기본값 복원 방법
1. 다른 웹 사이트로 변경 접속 확인
설정된 첫 홈페이지에 문제가 있는 경우 페이지 표시가 안될 수 있습니다. 다른 웹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다른 사이트 접속이 정상적인 경우라면 해당 사이트 오류일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설정 복원
인터넷 연결 상태가 정상이라면 ‘인터넷 옵션’ 값을 원래대로를 통해 증상 해결을 도울 수있습니다.
인터넷 옵션 설정이나 추가 기능에 의한 문제일 경우 해결이 가능 합니다.
☞ 인터넷 창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는 인터넷옵션 원래대로가 진행 되지 않습니다
☞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 시 자동로그인 설정이나 열어 본 페이지 목록이 삭제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즐겨찾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① 시작 단주옆 검색란에 inetcpl.cpl 명령어 입력 실행 ( 또는 제어판 검색 → 인터넷 옵션 실행 ) 합니다.
② 고급 탭 클릭 → 고급 설정 복원 클릭 합니다.
③원래대로 클릭 합니다.
④ 개인 설정 삭제 체크 → 다시 설정 클릭 합니다.
■ 자동IP/고정IP 설정 방법
여러데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환경인 경우 인터넷이 잘 되고 있는 컴퓨터에서 자동IP를 사용하는지? 고정IP를 사용하는지 확인하고
고정IP를 사용하는 경우 네트워크 담당자를 찾아 정확한 IP를 확인 후 고정IP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가정집의 경우 자동IP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자동IP가 아닌 경우 자동IP로 설정 후 확인 합니다.
☞ 자동IP : 대부분 가정집이나 소규모 업장에서 사용 합니다.
☞ 고정IP : 대부분 기업, 학교, 관공서(기관) 등에서 사용 합니다.
1. IP 설정 변경 방법
1)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 어댑터 설정 변경 → 이더넷(로컬 영역 연결)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 클릭 합니다.
2)인터넷 프로토콜 버전4(TCP/Ipv4) 더블 클릭( 또는 클릭 후 속성 클릭 ) 합니다.
3) IP주소 등록
① 자동IP 환경인 경우
자동으로 IP주소받기 와 자동으로 DNS 서버주소 사용 항목에 체크 합니다.
② 고정IP 환경인 경우
다음IP주소 사용에 확인된 IP주소/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기본설정DNS서버 주소를 입력 합니다.
☞ IP 주소는 개인별로 다르게 부여되며 일반적으로 앞 3자리는 다른 사용자와 같고 마지막 한자리만 다릅니다.
☞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기본 설정 DNS 서버/ 보조 DNS 서버의 4가지 항은 같은 장소인 경우 대부분 같은 값을 사용합니다.
■ 모뎀/공유기 연결 상태 확인
1. 모뎀 또는 공유기에 전원표시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
램프 상태를 확인하고 꺼져 있는 경우 공유기 전원케이블 확인 및 멀티탭 사용 시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 합니다.
※ 전원(Power) 램프 또는 WAN(인터넷)에 램프가 켜지지 않는 경우 가입한 통신사에 점검 의뢰 합니다.
2. 공유기 램프 상태 확인
전원 램프가 있는경우 최소 3개 이상, 전원 램프가 없는경우 최소 2개 이상이 켜지고 제품에 따라 LAN과 WAN 동작 램프는 깜박거리기도 합니다.
① 전원(Power) : 전원 공급 시 램프 켜짐
② 통신사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경우 : WAN(글자), 인터넷(글자), 지구모양( )등 램프 켜짐
③ 사용하는 컴퓨터, 셋탑박스 등이 LAN포트에 연결된 경우 : LAN(1~4), 숫자(1~4), 단말(1~4), 컴퓨터 모양(아이콘) 등에 램프 켜짐
④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경우 : WLAN, 무선(글자), 무선신호모양( )등 램프 켜짐
※ 무선(와이파이)를 처음 사용하고 무선 램프가 꺼져 있는경우 공유기 제공 업체에 무선기능 사용 방법을 문의해주세요.
※ 공유기 포트 구성은 제조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공유기 램프상태 예시
3. 모뎀 및 공유기 리셋 방법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여 점검하거나 공유기 리셋을 통해 점검 합니다.
※ 공유기 리셋 진행 시 공유기에 연결된 유/무선 장치의 연결이 모두 끊어 집니다. 리셋을 해도 되는 환경인지 확인 후 진행해주세요.
1) 전원케이블 분리 리셋 방법
① 전원 케이블을 분리 후 약 10초 정도 후에 재연결 합니다.
② 2~3분 정도 후 정상 연결되는지 확인 합니다.
※ 전원케이블은 대부분 검정색 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2) 공유기 리셋 기능을 이용한 리셋 방법
① 공유기 뒷면에 Reset 홀이 있는경우 볼펜등을 이용하여 약 5초간 꾹 눌렀다 띄어 공유기 리셋을 시도 합니다.
② 2~3분 정도 후 정상 연결되는지 확인 합니다.
※ 리셋 후에도 동일한 경우
통신사에서 제공된 모뎀(공유기)에 별도 구매한 공유기를 추가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 모뎀(공유기)에서 LAN선을 컴퓨터와 직접 연결하여 인터넷이 가능한지 확인 합니다.
[참고] 모뎀/ 공유기 연결 방법
① 공유기 전원 어뎁터를 연결 합니다.
② 통신사에서 제공된 외장형 모뎀 또는 벽에서 나온 LAN케이블(RJ45)을 공유기 WAN 포트(파란색)에 연결합니다.
③ 공유기의 LAN포트(주황색 1~4번)와 사용하고자 하는 컴퓨터를 LAN케이블(다이렉트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합니다.
(제품과 함께 제공된 케이블이 있는 경우 사용)
④ 인터넷이 정상 접속되는지 확인 합니다. 정상 연결이 된 경우 아래와 같이 램프가 켜집니다.
※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벽에서 나온 LAN케이블을 컴퓨터에 직접 연결합니다.
■ 유선랜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
※ 윈도우 10, 11 버전의 경우 네트워크 초기화 기능을 이용하여 초기화 진행 후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윈도우 8.1 이하 OS 버전은 지원불, 아래의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을 확인하세요]
1. 장치관리자 유선랜 어댑터 제거 후 재부팅하여 확인하기
1) 제어판(보기기준:큰아이콘)→ 장치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터 → 유선랜카드 더블 클릭 합니다.
2) 드라이버 메뉴에서 → 디바이스 제거 클릭 합니다.
3)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이 체크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거 클릭 합니다.
4)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R키 → 실행창에 Shutdown –s –t 0 입력 후 엔터
5) 컴퓨터가 종료된 것을 확인 후 재부팅 하여 정상 동작 여부를 확인 합니다.
2. 유선랜 드라이버 제거 후 재설치 방법
장치관리자 유선랜 어댑터 제거 점검 후에도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재설치 하여 상태를 확인 합니다.
※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만 드라이버 설치 및 업데이트 가능한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SM-W737, SM-W767, DM530ABE, DB531ABE, DM530ADA, NT550XDA
1)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경우 드라이버 재설치
① Samsung Update 실행 후 유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 합니다.
② 유선랜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 업데이트 설치하고, 업데이트가 없는 경우 기존 유선랜 드라이버를 제거 후 재설치 합니다.
③ 설치 완료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정상 동작 여부를 확인 합니다.
2)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 한 경우 드라이버 재설치
①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가 있는지 확인 합니다.
※ 인터넷이 불가한 경우 센터 내방 점검 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② USB 저장장치(또는 USB외장HDD) 준비가 가능한지 확인 합니다.
③ 다운로드 받을 OS버전을 확인 합니다.
④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에 USB 저장장치를 연결하고 삼성업데이트를 통해 설치된 OS버전에 맞는 장치 드라이버를 USB로 다운로드 합니다.
⑤ 설치하고자 하는 컴퓨터에 USB장치를 연결하고 Samsung Update 폴더안에 해당 장치 드라이버 폴더를 더블 클릭 합니다.
⑥ Setup 또는 inst.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
⑦ 컴퓨터를 재부팅 후 정상 동작되는지 확인 합니다.
※ 검색된 결과의 운영체제 항목에 [Windows 7/Windows 8] 없는 경우에는 Win7/Win8 드라이버 지원불가로 설치 후 정상적인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참고 : Samsung Update_Win32용 ( 드라이버 다운로드 )
☞ 타사(조립)PC의 경우 Samsung Update 설치 이후 ②번 과정부터 진행
① 왼쪽 아래 모델 검색 클릭
② 정확한 모델명 입력 후 검색
③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운영체제 선택
④ 드라이버 선택 후 저장하기 선택
※ 다운로드 저장위치를 USB로 변경 후 폴더 선택을 클릭하여 저장 합니다.
참고 : Samsung Update_UWP용( 드라이버 다운로드 )
☞ 타사(조립)PC의 경우 Samsung Update 설치 이후 ③번 과정부터 진행
① 왼쪽 아래 설정 클릭
② 아래쪽으로 목록을 내려 다운로드 클릭 합니다.
③ 검색하고자 하는 모델명 입력, 대상 모델이 팝업되면 해당 모델을 클릭
④ 지원하는 OS버전이 팝업되면 설치된 윈도우 버전 선택
⑤ 드라이버 선택후 다운로드 클릭, 다은로드 받은 파일을 USB에 저장 합니다.
☞ 기본 저장위치는 다운로드 폴더이며 변경 클릭 시 위치변경 가능 합니다.
※ 참고 Samsung Update 설치 방법
- SamsungUpdate_Win32용(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 다운로드 가능함)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 Samsung Update 설치 가능합니다.
- SamsungUpdate_UWP용( APP 스토어 다운로드 )
‘17년 8월 14일 이후 Win10 탑재 출시 제품은 UWP 방식으로 Microsoft Store 에서 Samsung Update를 다운받아 설치 해야 합니다.
(시작 → Microsoft Store → 검색 → Samsung Update)
■ 삼성복원솔루션(Recovery)을 이용한 윈도우 재설치 방법
- 윈도우 초기 복원 시 컴퓨터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와 별도 설치한 프로그램이 모두 삭제됩니다.
- 사진, 문서 등 저장이 필요한 데이터는 별도 백업후 진행 하셔야 하며 한글과 컴퓨터, MS-OFFICE, 포토샵 등
기본 제공되지 않는 프로그램은 윈도우 재설치 후 고객님께서 별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제품인 경우 가족에게 위 내용에 대한 확인 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윈도우 버전별 초기상태로 복원하는 방법이 상이하오니 아래 링크에서 설치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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