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긴급전화 사용 및 긴급 연락처, 의료 정보 입력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12-08
  • 조회수 75,794

안드로이드 12(S) OS부터 긴급 연락처와 안전 정보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설정에 안전 및 긴급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 USIM 인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 긴급 연락처 추가(+) 버튼이 생성 되지 않습니다. 


긴급 연락처란?

위급 상황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을 긴급 연락처로 설정해 놓으면 위급 상황 시 스마트폰의 잠금을 풀지 않고도 잠금 화면에서 설정해 놓은 긴급 연락처로 전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긴급 연락처 등록 방법

연락처에 등록된 연락처를 긴급 연락처로 등록 저장합니다. 


안드로이드 14/13/ 12 OS 

설정 > 안전 및 긴급 > 긴급 연락처 > 긴급 연락처 추가 > 추가할 연락처 선택 및 완료 > 등록된 연락처 확인

설정

① 설정

 

안전 및 긴급

② 안전 및 긴급

 

긴급 연락처

③ 그룹원 추가

 

긴급 연락처 추가

④ 연락처에서 추가할 그룹원 선택

 완료

추가할 연락처 선택 - 완료

⑤ 추가할 연락처 선택 - 완료  

 

 등록된 연락처 확인

 ⑥ 등록된 연락처 확인

 

안드로이드  11/ 10 OS

잠금상태에서 긴급 전화 > + 선택 > 확인 > 그룹원 추가 > 추가할 연락처 선택 > 완료 > 저장 > 긴급 연락처 등록 완료

긴급 전화

① 긴급 전화


상단 +를 눌러 긴급 연락처 추가하기

② + 선택


긴급 연락처 편집을 하려면 휴대전화 잠금을 해제하세요

③ 확인


그룹원 추가

④ 그룹원 추가

 

추가할 연락처 선택

⑤ 추가할 연락처 선택


완료

 ⑥ 완료

 

저장

 ⑦ 저장

 

긴급 연락처 등록완료

 ⑧ 긴급 연락처 등록완료

 


의료정보란? 

이름, 건강상태, 알레르기, 복용 중인 약, 혈액형, 주소, 장기 기증 동의여부 등의 정보를 사전에 스마트폰에 등록해 두고, 환자가 의식을 잃는 등 위급한 상황이 발생될 경우 스마트폰의 잠금을 풀지않고도 가족 및 의료진이 환자의 건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의료 정보는 안드로이드 12(S) OS 부터 지원합니다. 

의료정보 입력 방법 

안드로이드 14/13/ 12 OS 

설정 > 안전 및 긴급 > 의료정보 > 의료정보 입력 후 저장 > 잠금화면에 표시 켜기

설정

 ① 설정


안전 및 긴급

 ② 안전 및 긴급

 

의료정보

 ③ 의료정보

 

의료정보 입력 후 저장

 ④ 의료정보 입력 후 저장

 

잠금화면에 표시 켜기

 ⑤ 잠금화면에 표시 켜기

 

잠금 상태에서 긴급 연락처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 14/13/ 12 OS 

잠금 상태에서 긴급전화 > 등록된 긴급 연락처 확인 

잠금 상태에서 긴급전화

① 잠금 상태에서 긴급전화     


등록된 긴급 연락처 확인

② 등록된 긴급 연락처 확인


잠금 상태에서 의료 정보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 14/13/ 12 OS 

 잠금 상태에서 긴급전화 > 의료정보 보기 > 의료정보 확인

잠금 상태에서 긴급전화

① 잠금상태에서 긴급전화

 

의료정보 보기

② 의료정보


의료 정보 확인

③ 의료 정보 확인


긴급 전화 이용 방법 

안드로이드 14/13 OS 

잠금 상태에서 긴급전화 > 긴급번호 > 긴급번호 확인 및 선택 

잠금 상태에서 긴급전화

① 잠금 상태에서 긴급전화


긴급 번호

② 긴급 번호


긴급번호 확인 및 선택

 ③ 긴급번호 확인 및 선택

 

안드로이드 12/ 11/10 OS 

 잠금화면에서 긴급전화 > 긴급 연락처 > 긴급 연락처 확인 및 선택

잠금 상태에서 긴급 전화

 ① 잠금 상태에서 긴급 전화

 

긴급 연락처

② 긴급 연락처 

 

긴급 연락처 확인 및 선택

 ③ 긴급 연락처 확인 및 선택

 

안드로이드 9/ 8/ 7 OS 

잠금 상태에서 긴급전화 > 긴급전화 확인 및 선택

잠금 상태에서 긴급전화

 ① 잠금 상태에서 긴급전화

 

긴급전화 확인 및 선택

 ② 긴급전화 확인 및 선택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