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TV의 동영상 재생 중 끊어져요.
- 날짜 2018-10-12
- 조회수 10,500
TV의 동영상 재생 중 끊어질때 USB메모리 읽기 성능확인, 동영상파일 문제 확인, TV 초기화,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안내드립니다.
메모리 읽기 속도가 느리거나 동영상 파일 용량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USB메모리 읽기 성능확인
USB메모리의 읽기 성능이 낮은 제품을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파일의 용량이 커질수록 메모리에서 읽어 들이는 시간이 지연되어 읽기 성능이 낮은 USB메모리를 사용 시 끊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른 성능의 USB를 사용하시거나, 안정적인 속도가 보장되는 USB용 외장 HDD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파일 문제 확인
동영상 재생 시 특정 동영상에서만 멈추는 증상은 제품의 이상이 아닌 동영상 파일이 손상되거나 화질을 결정짓는 비트레이트가 높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고 싶다면, 별도의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새로운 속성을 가진 파일로 인코딩 하면 재생이 가능합니다.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2009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2010년 ~ 2011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2012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2013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2014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버튼더보기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2015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메뉴/123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2016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2017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5. [초기화] 선택
6. 비밀번호 [0000] 입력
7. [초기화] 선택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방법은 USB 또는 네트워크로 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USB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삼성전자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 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 연결하여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에서 업그레이드할 경우
별도 USB 연결없이 네트워크로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단, 현재 버전보다 상위 버전의 업데이트가 있어야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 진행합니다.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지금 업데이트] 선택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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