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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멀티 에어컨, 곰팡이 냄새가 납니다.

  • 날짜 2024-11-13
  • 조회수 72,062

곰팡이 냄새가 나는 원인 안내 


 먼지거름필터 청소 및 스마트 냉방 세척, 환기 상태에서 송풍운전을 확인해 보세요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는 2주에 한 번 정도 청소(물청소 또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먼지 흡입)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한지 2년 경과된 제품의 경우) 또한 전문필터가 들어 있는 모델이라면, 필터 교체시기가 지나서 발생되는 경우도 있어서 교체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동영상 정보 : 사용중인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요  ←  클릭하세요.


필터청소를 하고 난 후, 스마트 냉방 세척(워시크린) 기능을 사용해 주세요.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은 제품 내부 열교환기(냉각판)에 수분을 만들어 자동 세척을 한 후 송풍 모드로 동작하여 내부를 건조하면서 배어있는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2018년도 이후 제품은 리모컨을 이용하여 스마트 냉방 세척(워시크린) 기능을 사용 해주세요.

ㆍ 2018년~2019년 7월 이전(무풍갤러리): 2시간 동작 후 종료 (제습 1시간+송풍 1시간)

   → 무풍클래식&무풍슬림: 2018년~2019년 9월 이전 제품

ㆍ 2019년 7월 이후: 온습도에 따라 동결(최대 2회) → 해동 → 세정 동작 후 종료 (50분~80분)

   → 무풍클래식&무풍슬림: 2019년 9월 이후 제품


스마트 냉방세척표

동결

해동

냉각판이 동결된 이미지

냉각판이 해동된 이미지


2018년도 이전 제품은 환기 상태에서 냉방 운전을 2시간 동작 후 청정(또는 송풍) 운전을 30분 동작 시켜 주세요.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 동작 방법 (제품이 꺼져 있는 상태)

 1. 마이크 버튼이 있는 모델: 마이크+무풍 5초 이상 누름

2. 마이크 버튼이 없는 모델: 모드+무풍 5초 이상 누름

리모컨에 마이크+무풍 또는 모드+무풍 버튼으로 스마트냉방 세척기능 동작


워시크린 기능 작동 방법(제품이 꺼져 있는 상태/홈멀티 벽걸이, 스탠드 동시 진행 안됨)

운전 정지상태에서

부가기능 확인 버튼 선택하는 이미지부가기능 확인 왼쪽, 오른쪽 화살표를 선택하는 이미지[워시크린] 선택부가기능 확인 버튼 선택하는 이미지


 환기 상태에서 송풍 운전

 에어컨 사용 중 나온 물기가 제품 내부에 남아있으면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냄새는 송풍(or 청정)운전을 많이 해 주시면 냄새가 배출됩니다.

평소에 사용하시고 끄기전에 1~20분이라도 송풍을 해 주시고 끄면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09년 이후 모델: ‘자동청소’기능이 있는 경우 사용 권장 드립니다)


※ 자동청소 기능: 사용 중 리모컨의 [청소] 버튼을 눌러 놓으면, 에어컨을 끄고 나서 일정 시간 송풍 운전 후 에어컨이 꺼지는 기능입니다.


참고사항

   ■  전문 세척/일반 세척 차이점

전문 세척과 일반 세척 비교 안내

비고

전문 세척

일반 세척

차이점

고압 세척기, 스팀 세척기, 열풍 건조기 등의 전문 세척 장비를 이용한 주요 부품의 먼지, 이물, 오염물 세척

친환경 세척용 스프레이를 사용한 주요 부위의 먼지, 이물 제거

비고제품  분해 후 세척제품 외관/ 필터 청소

신청

1588-4190

1588-3366

홈페이지  출장서비스 예약


전문 세척은 일반 세척 대비 시간과 비용이 더 발생됩니다.   

세척 비용은 에어컨 평수 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서비스 신청 시 안내 받아보시 바랍니다.


삼성 케어플러스 바로가기  ←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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