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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팡이 냄새가 납니다.

  • 날짜 2020-09-09
  • 조회수 26,704


먼지거름필터 청소 및 스마트 냉방 세척/워시크린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는 2주에 한 번 정도 청소(물청소 또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먼지 흡입)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한지 2년 경과된 제품의 경우) 또한 전문필터가 들어 있는 모델이라면, 필터 교체시기가 지나서 발생되는 경우도 있어서 교체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동영상 정보 : 사용중인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요  ←  클릭하세요.


필터청소를 하고 난 후, 스마트 냉방 세척(워시크린) 기능을 사용해 주세요.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은 제품 내부 열교환기(냉각판)에 수분을 만들어 자동 세척을 한 후 송풍 모드로 동작하여 내부를 건조하면서 배어있는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2018년도 이후 제품은 리모컨을 이용하여 스마트 냉방 세척(워시크린) 기능을 사용 해주세요.

ㆍ 2018년~2019년 7월 이전(무풍갤러리): 2시간 동작 후 종료 (제습 1시간+송풍 1시간)

   → 무풍클래식&무풍슬림: 2018년~2019년 9월 이전 제품

ㆍ 2019년 7월 이후: 온습도에 따라 동결(최대 2회) → 해동 → 세정 동작 후 종료 (50분~80분)

   → 무풍클래식&무풍슬림: 2019년 9월 이후 제품


스마트 냉방세척표

동결

해동

냉각판이 동결된 이미지

냉각판이 해동된 이미지


2018년도 이전 제품은 환기상태에서 냉방운전을 2시간 동작 후 청정(또는 송풍) 운전을 30분 동작 시켜 주세요.


 ■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 동작 방법 (제품이 꺼져 있는 상태)

 1. 마이크 버튼이 있는 모델: 마이크+무풍 5초 이상 누름

2. 마이크 버튼이 없는 모델: 모드+무풍 5초 이상 누름

리모컨에 마이크+무풍 또는 모드+무풍 버튼 누르는 이미지


■ 워시크린 기능 작동 방법(제품이 꺼져 있는 상태/홈멀티 벽걸이, 스탠드 동시 진행 안됨)

운전 정지상태에서

부가기능 확인 버튼 선택하는 이미지부가기능 확인 왼쪽, 오른쪽 화살표를 선택하는 이미지[워시크린] 선택부가기능 확인 버튼 선택하는 이미지

환기 상태에서 송풍 운전

 에어컨 사용 중 나온 물기가 제품 내부에 남아있으면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냄새는 송풍(or 청정)운전을 많이 해 주시면 냄새가 배출됩니다.

평소에 사용하시고 끄기전에 1~20분이라도 송풍을 해 주시고 끄면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09년 이후 모델: ‘자동청소’기능이 있는 경우 사용 권장 드립니다)


※ 자동청소 기능: 사용 중 리모컨의 [청소] 버튼을 눌러 놓으면, 에어컨을 끄고 나서 일정 시간 송풍 운전 후 에어컨이 꺼지는 기능입니다.


참고사항

  ■  전문세척/일반세척 차이점

전문 세척과 일반 세척 비교 점


전문 세척

일반 세척

차이점

고압 세척기, 스팀 세척기, 열풍 건조기 등의 전문 세척 장비를 이용한 주요 부품의 먼지, 이물, 오염물 세척

친환경 세척용 스프레이를 사용한 주요 부위의 먼지, 이물 제거

비고제품  분해 후 세척제품 외관/ 필터 청소

신청

1588-4190

1588-3366

홈페이지  출장서비스 예약


전문 세척은 일반 세척 대비 시간과 비용이 더 발생됩니다.   

세척 비용은 에어컨 평수 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서비스 신청 시 안내 받아보시 바랍니다.


삼성 케어플러스 바로가기  ←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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