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운받은 앱 실행이 안 돼요.

  • 날짜 2022-04-11
  • 조회수 19,231


예상 원인

다운받은 애플리케이션 오류로 인한 현상일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앱 개발사 확인 안내

 Galaxy Store 앱에서 애플리케이션 판매자 정보 확인

다운받은 어플 문의처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 Galaxy Store에서 Samsung Members 어플리케이션 판매자 정보



Galaxy Store > 검색창에 어플 이름 입력 >개요 > 정보 확인

Galaxy Store 검색창

① Galaxy Store


 

애플리케이션 이름 입력

② 판매자 정보 확인할 앱 입력 


  

검색한 앱 선택

③ 앱 선택 


  

개요 선택

④  개요 선택(우측 방향 화살표) 


  

판매자 정보 확인 가능

⑤ 판매자 정보 확인 


  


Play 스토어 앱에서 애플리케이션 판매자 정보 확인  

Play 스토어 > 검색창에 어플 이름 입력 >앱 선택 > 앱 정보 

play 스토어

① Play 스토어 


  

검색창에서 어플 이름 입력

② 판매자 정보 확인할 앱 입력 


  

앱 정보

③ 앱 정보 


개발자 연락처 확인

④ 개발자 연락처 확인 


  


다운로드 받은 어플 삭제후 재설치 안내

다운 받은 어플 데이터 삭제 후 에도 동일 하다면 다운 받은 어플을 삭제 후 재설치를 진행해 보세요.


※ 해당 어플 데이터 삭제 시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저장된 데이터 등은 모두 삭제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다운받은 게임의 경우 아이템 및 캐릭터 등이 초기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삼성 인터넷 > 저장공간 > 데이터삭제  > 확인

설정 > 애플리케이션

① 설정 > 애플리케이션


 

삼성 인터넷

② 삼성 인터넷


 

저장공간

③ 저장공간


데이터 삭제

④ 데이터 삭제


확인

⑤ 확인


안드로이드 9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데이터 삭제'할 앱 선택 > 저장공간 > 데이터삭제

애플리케이션

① 애플리케이션


 

삭제할 앱 선택

② 삭제할 앱 선택


 

저장공간

③ 저장공간


 

데이터 삭제

④ 데이터 삭제


 

확인

⑤ 확인


 

어플 삭제 방법

다운받은 어플 데이터 삭제 후에도 동일하다면 다운받은 어플을 삭제 후 재설치를 해보아야 합니다.


※ 해당 어플 삭제 후 재설치시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저장된 데이터 등은 모두 삭제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다운받은 게임의 경우 아이템 및 캐릭터 등이 초기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어플을 제거 후 재설치 안내


설정 → 삭제할 앱을 길게 선택 (Smart App Protector)선택 → 팝업창 뜨면 설치 삭제 선택 → 삭제 후 플레이스토어 또는 ONE스토어에서 해당 어플(앱)을 다시 다운로드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12/ 11/ 10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삭제할 앱 선택 > 삭제

설정 > 애플리케이션

① 설정 > 애플리케이션


삭제할 앱 선택

② 삭제할 앱 선택


삭제

③ 삭제


확인

④ 확인



안드로이드 10/ 9 OS

  • 홈 화면에 앱을 길게 터치시 : 항목 선택, 홈화면에서 삭제, 설치 삭제, 앱 정보
  • 앱스 화면에서 앱을 길게 터치시 : 항목 선택, 홈화면에 추가, 설치 삭제, 앱 정보 
홈 화면에서 삭제할 앱 길게 터치
홈 화면에서
삭제할 앱 길게 터치 
앱스 화면에서 삭제할 앱 길게 터치
① 앱스 화면에서
삭제할 앱 길게 터치 
확인 클릭
② 확인

안드로이드 8/ 7 OS

앱스 → 우측 상단 편집 → 삭제하고자 하는 앱 터치 후 삭제

삭제할 어플 길게 터치 설치 삭제
① 삭제할 어플 길게 터치
설치 삭제 
확인
② 확인 
제거되었습니다 팝업 이미지
③ 제거되었습니다.


초기화 방법

다운받은 어플 데이터 삭제 및 해당 어플 제거 후 재설치를 해도 정상 동작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한 현상일 수 있으므로 단말기 초기화 후 정상 동작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휴대폰 초기화시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 후 초기화 진행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백업 및 초기화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서비스센터에서 휴대폰 점검이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 12 OS

설정 → 일반 →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 초기화 → 모두 삭제

일반

① 일반


 

초기화

② 초기화


 

기기 전체 초기화

③ 기기 전체 초기화


 

초기화

④ 초기화


모두 삭제

⑤ 모두 삭제


 


 안드로이드 11/ 10/ 9/ 8/ 7 OS 

설정 > 일반 >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 초기화 > 모두삭제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