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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스마트폰 유심(USIM)/심카드 인식이 안돼요.

  • 날짜 2023-04-01
  • 조회수 769,359

갤럭시 기기 사용 중 갑자기 통화 및 네트워크가 안 될 경우에는 유심 인식이 불가하여 발생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통화 및 네트워크가 안 될 경우 먼저 SIM카드의 인식상태를 확인 후에 조치방법에 따라 시도해보세요.


 유심(USIM)/심카드 인식 상태 확인 방법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 정보 > SIM 카드 상태 > 네트워크 확인 

설정 앱 내 휴대전화 정보를 선택하세요

① 설정 - 휴대전화 정보 

 

상태정보를 선택하세요

 ② 상태 정보

 

SIM카드 상태를 선택하세요

③ SIM 카드 상태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하세요

 ④ 네트워크 상태


갤럭시 유심 불량 또는 유심 인식이 안될 때 조치 방법

기기 재부팅 방법 

먼저, 일시적 오류로 인해 USIM 인식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재부팅 방법은 기기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기기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초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하는 이미지

  

기기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초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하는 이미지

 

기기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초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하는 이미지

 

 유심(USIM)/심카드 재발급 안내  

재부팅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심 카드 자체의 노후 또는 심카드 커팅 등에 따른 손상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유심(USIM)을 삽입하여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 후 유심카드(USIM)의 교체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입한 이동통신사업자 대리점을 방문하여 USIM을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동통신사 대리점 안내]


[이동통신사 대리점 유심(USIM) 재발급/교체 절차] 


1. 이동통신사 대리점 방문

- 고객 신분증 지참 통신사 대리점 방문하여 유심(USIM) 재발급

 * 대리인 : 신분증, 명의자 신분증, 인감증명, 위임장(인감날인) 등 필요


2. 지참 서류 및 발급비용

- 지참 서류 : 신분증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유심(USIM) 교체 가능

- 발급 비용 : 유심(USIM) 발급 비용은 익월 요금에 합산 청구됨.


3. 교체 절차 (약 10분 소요)

① 유심(USIM) 교체 신청서 작성(고객)

② 신규 유심을 유심 정보 입력용 소켓에 장착(직원)

③ 통신사 서버에 접속하여 유심 내 정보 업데이트(직원)

④ 제품에 장착하여 정상동작 확인(고객)  


유심(USIM) 트레이 빼는 법/카드 삽입/카드 교체 방법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새로운 유심을 삽입하여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해보세요. 


①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②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③ Nano-SIM 카드의 금속 단자 부분을 위로 향하게 해 트레이에 놓은 후 Nano-SIM 카드를 살짝 눌러 끼우세요

④ 트레이를 트레이 삽입구에 넣으세요.

   - 트레이 분리 시에는 분리 핀으로 반드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 SIM 카드는 Nano-SIM 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Nano-SIM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트레이 분리 핀이 홈과 수직이 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카드를 트레이에 제대로 끼우지 않은 경우 트레이 삽입 시 카드가 트레이를 벗어나거나, 트레이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 트레이가 젖은 상태로 삽입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를 완전히 건조시키세요.

   - 제품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도록 트레이를 삽입구에 완전히 밀어 넣으세요.


유심 트레이 빼는 방법 GIF 이미지입니다

유심(USIM)/ 심카드 이물질 제거 방법 

USIM 카드 금속 단자 부위에 이물질이 묻은 경우 USIM 인식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손이나 금속 물체로 카드의 금속 단자 부분을 접촉하지 마세요. 만약 카드가 더러워지면 마른 수건으로 부드럽게 닦으세요. 

무리하게 힘을 주거나 올바르지 않은 방향으로 삽입 및 연결할 경우 제품의 삽입구나 연결부, 구성품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Samsung Members(삼성 멤버스) 앱의 자가진단을 통해 SIM 카드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자가진단 하기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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