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IN 또는 PUK 를 해제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1-10-27
  • 조회수 36,542


예상 원인

 USIM 잠금 설정 후 PIN 번호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하였을 경우 PUK 코드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조치 방법

 카드에 적힌 PUK Code입력 안내

 USIM 최초 구입시 USIM 이 끼워져 있던 플라스틱 카드에 보면 해당 USIM의 고유번호인 PUK 코드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카드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카드에 적힌 8자리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PUK 코드를 10회 틀릴 경우 USIM 이 자동 폐기되어 쓸 수 없게 되므로, 10회 틀리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PUK 코드 입력 창

PUK 코드 입력 창

USIM 장착된 카드에서 PUK 확인

USIM이 꽂혀있던 카드에서 PUK 확인


이동통신사 확인 안내 

 범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동통신사업자 홈페이지에서 PUK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이동통신 사업자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SKT/KT 사업자에 한하며, LGU+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제공 안 함)

범용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이동통신 대리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SKT - SKT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우측 상단 'my T' → 나의 가입 정보 → PUK 번호 조회

KT - KT 홈페이지 접속 → 검색창(상단 돋보기 모양) → PUK 검색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무료)

1599-0011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KT

1588-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LGU+

1544-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