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드, 찬바람이 약하게 나옵니다.
- 날짜 2013-05-28
- 조회수 130,000
원인 안내
1. 기능선택이 잘못된 경우 : 냉방선택, 희망온도 낮게, 바람세기 세기 선택 확인
2. 실내 더운공기가 흡입되지 못하는 경우 : 먼지거름필터 청소, 커튼 등 장애물 확인
3. 실외기가 열방출이 안되는 경우 : 실외기 실 도어 미개방 등, 실외기 장소 환경 확인
4. 일시적 오류가 있을 경우 : 전력사용량이 많을 때 발생될 수 있음, 전원리셋 확인
5. 냉매가 부족한 경우 : 에러도 없고, 실외기도 잘 동작되고 있는데 약함
운전선택, 희망온도, 바람세기 변경 방법
■ '냉방' 선택
청정(송풍) 운전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선풍기 같은 바람만 나옵니다. 리모컨의 [운전선택] 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참고로 2014년 이후 모델은 [모드] 버튼, 그 이전 모델은 [운전선택] 버튼입니다. 단, ‘난방’ 기능이 없는 제품은 난방을 선택하더라도 제품에서 인식하지 않습니다.
■ 희망온도 낮게(18 ℃)
현재온도보다 희망온도를 2 ℃ 이상 낮게 설정해 주어야 실외기 동작됩니다. ‘냉방’ 선택 후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 해 주세요.
■ 바람세기는 세게~ (강풍, 터보풍)
바람세기를 강풍 또는 터보풍으로 선택해 주세요.(터보풍 > 강풍 > 약풍 > 미풍 > 자연풍)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공기순환이 잘되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실외기는 몇 분 후에 동작됩니다. (바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실외기가 동작되어야 찬바람이 나옵니다. ‘냉방’ 선택, 희망온도를 낮게 조절 후 약 5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먼지거름필터 청소
먼지 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시원하지 않고 소음이 커집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 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실외기 통풍(주변 장애물) 확인 방법
실내기 흡입구가 커튼으로 막혀 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실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하면서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특히, 아파트의 경우 실외기 실(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면 냉방성능 저하 및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외기 실 문(또는 베란다 문)을 활짝 열어 주세요.
■ 실외기실 문(루버)을 닫고 에어컨을 운전할 경우
① 냉방약/냉방불 원인, ② 자동꺼짐(실외기 과부하)원인, ③ 실외기 소음증가 원인이 됩니다.
■ 폭염인 경우
폭염으로 인해, 외부 온도가 높아 실외기에서 열방출이 잘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열이 식도록 햇빛가리개나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원 리셋 후 가동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빼거나 또는 차단기를 내린 후 1분 뒤 재연결 하여 가동 시켜 보세요.
※ 참고(가정용 스탠드형 제품에 해당)
18평형 이하는 실내기에 전원코드가 있습니다.(실외기 코드 없음)
18평형 이상은 실외기에 전원코드(또는 차단기)가 있습니다.(실내기 코드 없음)
업소형 모델은 차단기를 설치하여 실외 전원으로 연결됩니다.(실내기 코드 없음)
그래도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출장서비스 예약을 통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