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탠드, E101, ER01, EA01, C101 에러가 깜박입니다.

  • 날짜 2017-07-14
  • 조회수 108,108

 ■ 이런 원인 일 수 있어요

     - 실내기와 실외기간에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 이렇게 해결해 볼수 있어요 

   1. 실외기 전원 확인해 보기

      1) 가정용 에어컨

         - 실내기 전원과 실외기 전원이 분리되어 있는 제품이라면 실내기 및 실외기 전원코드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2. 전원 리셋해 보기

       - 외부 전자파의 간섭 또는 순간적인 정전 등으로 일시적인 오동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리셋 및 전원 리셋을 실시해 보세요

         1) 2012년 이후 모델(스마트리셋 방법)

           리모컨의 부가기능 위쪽 버튼 중 왼쪽 첫번째 버튼과 오른쪽 두번째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눌러 주세요


            - 리모컨 버튼 조작 예1)   [제습]+[무풍] 동시에 5초 누름

               스마트 리셋을 위해 제습과 무풍버튼 동시에 누르는 이미지

         

           - 리모컨 버튼 조작  예2) [청정]+[무풍] 동시에 5초 누름

               스마트 리셋을 위해 청정과 무풍버튼 동시에 누르는 이미지

    

         만약, 리모컨이 없는 경우

         전원 코드를 분리하거나 누전 차단기를 내려 전원을 차단한 후, 약 1분간 기다려 주세요. 그 다음 다시 전원을 연결하고 제품을 작동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2) 2011년 이전 모델, 전원 리셋 방법

         전원 코드를 분리하거나 누전 차단기를 내려 전원을 차단한 후, 약 1분간 기다려 주세요. 그 다음 다시 전원을 연결하고 제품을 작동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스위치가 헐거워서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내려간다면, 차단기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① 가정용 에어컨 

                 - 전원코드를 분리 후 약 1분간 기다려 주세요. 그 다음 다시 전원을 연결하고 제품을 작동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②  업소용 에어컨 

                - 누전 차단기를 내려 전원을 차단한 후, 약 1분간 기다려 주세요. 그 다음  다시 차단기를 올린 후 제품을 작동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