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101/EA01/통신에러가 발생합니다.

  • 날짜 2019-08-19
  • 조회수 19,194


조치 안내

[창문형 에어컨] 

■   전원 코드 분리 안내

제품 내부의 통신이 안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전원코드를 분리하여 1분 후 다시 연결 해 보십시오.


■ 에러코드 참고

에러코드 원인 및 조치방법 안내

2021년 에러

2022년, 2023년

에러

원인

조치방법

FL

C184

만수 알람

제품 아래에 물받이 등을 놓고 제품의 실외 측 또는 실내 측 배수구의 고무마개를 빼고 배수 호스를 연결하여 응축수를 배출합니다.

PH

C404

C416

실외측 창문이 닫혀 있음

실외 측 창문을 열어 실외 공기 흡입구 및 배출구를 확보 후 전원코드를 재연결 해주세요.

P7

-

실내측 흡입 공기 막힘

실내 측 흡입구 막힘 제거 및 먼지거름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벽걸이 에어컨] 

■   제품 전원 확인

실외기 쪽에서 전원코드가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또는 전원선이 차단기에 연결되어 있고 차단기는 올라가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실외기 전원이 차단되었을 경우 통신 에러(점검)가 발생하게 됩니다.

실내기, 실외기 전원코드 연결, 차단기 이미지


※참고

홈멀티 에어컨의 벽걸이 에어컨인 경우에는 통신 에러가 발생한 경우 실외기의 전원을 확인해 볼 수 있겠으나 벽걸이 단독인 경우 인버터 에어컨에서만 통신 에러를 표시해 줍니다.

또한 통신 에러가 발생했을 때 전원선의 문제가 아닌 통신선의 문제일 경우 엔지니어의 방문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원선이 멀티탭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도 통신 에러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가급적 전원은 안정적인 벽면 콘센트에 연결해야 합니다.



■     전원 초기화 또는 스마트 리셋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1분 후 다시 올리면 전동변이 초기화가 되면서 정상 가동할 수 있습니다.

차단기를 내렸다 올리는 모습


  2014년 이후 인버터 모델은 스마트 리셋 기능이 있습니다.

홈멀티 (2 IN1) 제품은 스마트 리셋은 스탠드에서 실행 합니다. 2014년 이전 제품들은 전원 코드를 빼고 1분 뒤 다시 연결 해 주세요.


※ 참고

스마트리셋이 적용된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확인] + [바람세기 ▽] 또는 [확인] + [무풍] 버튼을 5초간 누르면 차단기 또는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끼운것과 같은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에 확인+바람 아래 버튼 동시 누름리모컨에 무풍+확인 버튼 동시에 누름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