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01/EA01/통신에러가 발생합니다.
- 날짜 2019-08-19
- 조회수 23,225
조치 안내
[창문형 에어컨]
■ 전원 코드 분리 안내
제품 내부의 통신이 안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니 전원코드를 분리하여 1분 후 다시 연결 해 보십시오.
■ 에러코드 참고
[벽걸이 에어컨]
■ 제품 전원 확인
실외기 쪽에서 전원코드가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또는 전원선이 차단기에 연결되어 있고 차단기는 올라가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실외기 전원이 차단되었을 경우 통신 에러(점검)가 발생하게 됩니다.
![]()
※참고
홈멀티 에어컨의 벽걸이 에어컨인 경우에는 통신 에러가 발생한 경우 실외기의 전원을 확인해 볼 수 있겠으나 벽걸이 단독인 경우 인버터 에어컨에서만 통신 에러를 표시해 줍니다.
또한 통신 에러가 발생했을 때 전원선의 문제가 아닌 통신선의 문제일 경우 엔지니어의 방문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원선이 멀티탭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도 통신 에러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가급적 전원은 안정적인 벽면 콘센트에 연결해야 합니다.
■ 전원 초기화 또는 스마트 리셋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1분 후 다시 올리면 전동변이 초기화가 되면서 정상 가동할 수 있습니다.
![]()
2014년 이후 인버터 모델은 스마트 리셋 기능이 있습니다.
홈멀티 (2 IN1) 제품은 스마트 리셋은 스탠드에서 실행 합니다. 2014년 이전 제품들은 전원 코드를 빼고 1분 뒤 다시 연결 해 주세요.
※ 참고
스마트리셋이 적용된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확인] + [바람세기 ▽] 또는 [확인] + [무풍] 버튼을 5초간 누르면 차단기 또는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끼운것과 같은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