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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중 음성 0으로 떨어져요.

  • 날짜 2020-02-14
  • 조회수 4,361


  • 오동작 증상 또는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청중 음성 0으로 떨어질 때 조치 방법 

음향값 변경확인 방법

 시청중 TV소리크기가 ‘0’으로 내려갔다, ‘100’으로 올라갔다 증상이 발생되는지 확인 필요하며, TV본체내 수동버튼 오동작으로 점검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설명에 대한 TV본체 수동 버튼


방송국에서 제작하는 방송프로그램에 따라 음성레벨 차이가 발생하며 증상에 자동음량 설정이 필요합니다. 

TV년도에 따른 자동음량 설정 방법안내표

년도

진입 방법

2009년 모델

메뉴 → 음량 → 자동음량 → 켜기

2010년 모델

메뉴 → 음량 → 자동음량 → 보통(심야)

2011년 이후 모델

메뉴 → 음량 → 스피커설정 → 자동음량 → 보통(심야)

2017년 모델

자동음량 조정기능 없음

2018년 이후 모델

메뉴 → 음향 → 전문가설정 → 자동음량


TV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생산 년도별 제품 초기화 방법  


~ 2009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2010년 ~ 2011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2012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2013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4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버튼더보기 누름]

[버튼더보기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5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메뉴/123 누름]

[메뉴/123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6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초기화]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2017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4. [자가진단] 선택 

5. [초기화] 선택

5. [초기화] 선택 

6. 비밀번호 [0000] 입력

6. 비밀번호 [0000] 입력 

7. [초기화] 선택

7. [초기화] 선택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방법은 USB 또는 네트워크로 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USB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삼성전자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 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 연결하여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에서 업그레이드할 경우 

별도 USB 연결없이 네트워크로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단, 현재 버전보다 상위 버전의 업데이트가 있어야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 진행합니다. 

메뉴 - 고객지원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지금 업데이트] 선택

[지금 업데이트] 선택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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