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한 동영상 재생이 안됩니다.

  • 날짜 2020-10-26
  • 조회수 48,052


예상 원인

미지원 동영상 포맷, 오디오/비디오 코덱인 경우 재생되지 않습니다.


조치 방법

휴대폰 재부팅 및 파일 손상 가능성 안내

일시적 오류나 충돌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다시 시작 또는 음량(하) 버튼과 전원 버튼을 7초 이상 길게 눌러 소프트 리셋 후 재생해보세요.

재부팅 후에도 지원 가능 포맷, 코덱인 경우에도 재생되지 않는다면 다른 휴대폰 등에 이동하여 파일이 손상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시기바랍니다. 


갤럭시 노트10

 상단을 내린 후 전원 아이콘을 눌러 다시 시작

① 상단을 내린 후

전원 아이콘을 눌러 다시 시작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 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

②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 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 


갤럭시 S10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길게 눌러 '다시 시작'

①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길게 눌러

'다시 시작'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 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

②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 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


동영상 플레이어 앱 설치하여 재생 필요 안내 

갤럭시 스마트폰의 갤러리(삼성 비디오 플레이어) 앱에서 재생 가능한 동영상 포맷은 MP4, M4V, 3GP, 3G2,  ASF, AVI, FLV, MKV, WEBM 입니다.

비디오는 Divx 코덱을 지원하지 않으며, 오디오는 AC3 코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해당 동영상의 확장명(포맷)이 사용하시는 제품에 지원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 지원이 안되는 동영상일 경우 Play 스토어에서 해당 동영상 확장명(포맷) 형식에 맞는 코덱(MX 플레이어, KM 플레이어 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