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전원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 날짜 2025-06-10
  • 조회수 168,953

갤럭시의 전원이 갑자기 자동으로 꺼지는 현상은 설치된 앱의 오류 및 기기 자체의 원인 등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해 보시고, 그래도 증상이 지속될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멤버스 및 디바이스 케어를 통한 자가진단 안내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 또는 갤럭시의 디바이스 케어 내 자가 진단 기능을 통해 문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자가진단 방법 안내

자동으로 다시 시작 기능 설정 확인

디바이스 케어의 기기 최적화를 위한 자동으로 다시 시작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 성능 문제를 감지하면 휴대전화가 자동으로 재시작 되거나 사용자가 예약한 요일과 시간에서 1시간 안에 휴대전화가 자동으로 껐다 켜집니다. 

기기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 해당 기능들을 꺼주세요.


1단계) 설정을 누른 후 디바이스 케어로 진입하여 자동 최적화를 선택 하세요.

2단계) 자동으로 다시 시작을 선택하여 필요시 자동 다시 시작, 다시 시작 예약 기능을 해제(OFF)하세요.

 ※ 운영 체제(OS) 별 진입 경로가 다를 수 있습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하세요

② 디바이스 케어 

 

자동 최적화를 선택하세요

 ③ 자동 최적화

 

자동으로 다시 시작을 선택하세요

 ④ 자동으로 다시 시작

 

필요시 자동 다시 시작과 다시 시작 예약 항목을 해제하세요

⑤ 필요 시 자동 다시 시작, 

 다시 시작 예약 해제(OFF)


갤럭시,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업데이트 안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는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PC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갤럭시를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1단계)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2단계)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눌러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세요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눌러주세요

③ 다운로드 및 설치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PC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방법 안내 

스마트 스위치 PC 프로그램에서도 갤럭시 휴대전화 및 태블릿의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스위치 PC 다운로드 방법]

1단계)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서비스 안내 다운로드 자료실을 선택합니다.

2단계) 유용한 소프트웨어스마트 스위치를 선택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스위치 PC를 사용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1단계) PC에서 Smart Switch PC 실행 후, USB 케이블로 갤럭시 기기 연결

2단계) 연결 완료 후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이 있습니다 문구가 나타나면 아래의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연결된 갤럭시 기기가 최신 버전인 경우 표시되지 않습니다. 

스마트스위치 PC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 선택


다운받은 외부 앱 삭제 안내

다운로드 받은 앱의 오동작으로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설치한 앱 중 의심되는 외부 앱을 삭제 후 확인해 보세요.

1단계)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세요.

2단계)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의심되는 앱을 선택 후 삭제를 눌러 확인하여 삭제해 주세요.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세요

② 애플리케이션

  

삭제할 앱을 선택하세요

③ 삭제할 앱 선택

 

삭제를 눌러주세요

④ 삭제

 

확인을 눌러주세요

⑤ 확인


※ 설명된 기능 또는 서비스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