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TV에서 동시 화면시 지원되지 않는 모드입니다
- 날짜 2018-10-12
- 조회수 5,823
삼성 스마트 TV에서 동시 화면시 지원되지 않는 모드뜰때 동시화면 사용조건, 년도별 제품초기화,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TV 모드, 컴포지트 모드 상태에서 발생될 수 있습니다.
동시 화면시 지원되지 않는 모드가 뜰 때 조치 방법
동시화면 사용조건
- 주 화면이 컴포지트(아날로그 신호)에서는 동시 화면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동시 화면은 주 화면이 컴포넌트, RGB, HDMI 입력 조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1) 주 화면 시청 시 가능
컴포넌트
RGB(D-SUB)
HDMI
2) 불가능
외부 입력(컴퍼지트)
※ 동시 화면 시청 시 TV 채널 변경도 가능하며, 모델에 따라 주 화면/부 화면의 화면 크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초기화 설정 확인
-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 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 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생산 년도별 제품 초기화 방법
~ 2009년 초기화 방법 [설정 방법]
- 초기화 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 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2010년 ~ 2011년 초기화 방법[ 설정 방법]
-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 TV 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2012년 초기화 방법[ 설정 방법]
-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 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메뉴 → 고객지원
자가진단
초기화
초기 비밀번호 0000
초기화 확인
초기화 완료
2013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메뉴 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 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2014년 초기화 방법 [설정 방법]
-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메뉴 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 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버튼더보기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2015년 초기화 방법 [설정방법]
-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메뉴 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 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메뉴/123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2016년 초기화 설정방법
-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메뉴 버튼만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2017년 초기화 설정방법
-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5. [초기화] 선택
6. 비밀번호 [0000] 입력
7. [초기화] 선택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 이 경우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방법은 USB 또는 네트워크로 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1. USB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 삼성전자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 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 파일 다운로드 →
압축 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 연결하여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에서 업그레이드할 경우
- 별도 USB 연결없이 네트워크로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단, 현재 버전보다 상위 버전의 업데이트가 있어야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 진행합니다.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지금 업데이트] 선택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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