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스마트 TV에서 소리 음성이 떨려요

  • 날짜 2020-05-13
  • 조회수 23,739


  • 방송신호 이상 또는 스피커 출력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TV의 소리, 음성이 떨려 사용이 어려울때 음질테스트, 음량조정방법, 이퀼라이저 조정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음질테스트 확인

TV 모델에 따른 메뉴 항목 및 설정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세요.


음성이 울리거나 떨리는 증상은 방송신호 또는 TV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리모컨 홈 버튼 누름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이동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이동 

[음질테스트 시작] 선택

[음질테스트 시작] 선택 



2020년 TV 제품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5.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6. 자가 진단의 "음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자가 진단의 "음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7. 음질 테스트 완료가 되었다면 "닫기'를 선택해 주세요.

음질 테스트 완료가 되었다면 "닫기'를 선택해 주세요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잡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음량조정방법 확인 

셋탑박스를 통하여 방송을 시청하는데 소리가 이상하게 들리는 경우 TV와 셋탑박스의 음량 조절하는 방법의 차이로 발생할 수 있으며 간단히 조정이 가능합니다. 


TV의 음량을 낮게(10 이하) 설정하거나 높게 설정하면, 음성레벨이 낮아져 외부 영향에 의해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TV의 음량을 40 ~ 50으로 설정을 한 뒤, 음량크기 조정은 STB 리모컨으로 듣기에 가장 적합한 음량으로 조절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

① STB 음량조절 시 TV화면 상/하단에 0 ~ 30 까지 음량조절 표시됩니다.

② TV 음량조절 시 TV화면 좌/우측에 0 ~ 100 까지 음량조절 표시됩니다. 



이퀼라이저 조정 방법 

음성신호중 저역대 음향이 강조되어 음성떨림/잡음등의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TV에서 낮은 대역[100Hz, 200Hz]의 음향 레벨을 낮게 조정하여 사용해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