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기기가 자동으로 재시작(재부팅) 됩니다.
- 날짜 2024-01-13
- 조회수 80,487
기기가 자동으로 재시작(재부팅) 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디바이스 케어의 기기 최적화를 위한 자동으로 다시 시작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
성능 문제를 감지하면 휴대전화가 자동 재시작 되는 기능이나, 사용자가 원하는 요일과 시간에 예약하여 다시 시작하는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 기기가 다시 시작합니다.
기기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 해당 기능들을 꺼주세요.
• 외부 악성 앱 설치 후 앱에서 기기 재시작을 유도하는 경우, 사용지가 원하지 않아도 갑자기 기기가 재시작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자동으로 다시 시작 기능이 해제가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기기가 지속적으로 재시작 한다면 의심되는 외부 악성 앱을 삭제해 주세요.
※ 보안/안전을 위한 긴급 업데이트의 경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자동 다운로드 기능이 꺼져 있어도 업데이트 후 재부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오랫동안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하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다시 시작을 설정하고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세요.
자동으로 다시 시작 기능 해제 방법
1단계)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자동 최적화에 진입하세요.
2단계) 자동으로 다시 시작을 선택하여 필요시 자동 다시 시작, 다시 시작 예약 기능을 해제(OFF)하세요.
※ 운영 체제(OS) 별 진입 경로가 다를 수 있습니다.

① 설정

② 디바이스 케어

③ 자동 최적화

④ 자동으로 다시 시작

⑤ 필요 시 자동 다시 시작,
다시 시작 예약 해제(OFF)
앱 삭제 방법
1단계) 설정 > 애플리케이션에 진입하세요.
2단계) 의심되는 악성 외부 앱을 선택하여 삭제하세요.

① 설정

② 애플리케이션

③ 삭제 필요 앱 선택

④ 삭제
※ 위의 ‘‘Cleaner’앱은 예시를 위해 임의로 생성한 가상의 앱/이미지로서, 실제 존재하는 앱이 아닙니다.
갤럭시 휴대전화 진단(기능 점검) 방법
삼성멤버스(Samsung Members) 앱 내 휴대전화 진단 기능을 통해 ‘기기 재시작 상태’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휴대전화 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개별 항목 테스트는 휴대전화 진단 시, '바로 시작하기'를 통해 전체 진단을 진행하시다가 전체 진단을 중지하신 후에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여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