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나 이상한 소음이 발생되어요
- 날짜 2025-10-29
- 조회수 28,142
고주파 소음이나 사용 중 소음, 지지직 소음이 발생된다면 TV 자가진단 기능인 음질 테스트를 통해 TV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TV 자가진단의 음질 테스트 방법
TV 자가진단인 음질 테스트 중에도 소음이 발생된다면 TV 점검을 받아주세요.
※ 음질 테스트는 TV 음량을 진단하는 기능으로 연결 기기 (셋탑박스, 사운드바 등) 분리 후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2025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 버튼 눌림 → TV 화면 왼쪽 '설정' 선택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음질 테스트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되면 '아니오'를 선택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
2. ① 설정 → ②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
3.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
4. 고객지원의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
5.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
6. 자가 진단의 '음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
7. 음질 테스트를 위해 '예'를 선택해 주세요.
![]()
2024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 버튼 눌림 → TV 화면 왼쪽 '설정' 선택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음질 테스트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되면 '아니오'를 선택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① '설정' → ②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
3.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4.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
5. 자가 진단의 '음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
6. 음질 테스트에서 '예'를 선택해 주세요.
![]()
2020 ~ 2021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 버튼 눌림 → TV 화면 왼쪽 '설정' 선택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음질 테스트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 되면 '아니오'를 선택
TV 리모컨의 '홈' 버튼
![]()
2019 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 버튼 눌림 → TV 화면 왼쪽 '설정' 선택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향 테스트 시작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 되면 '아니오'를 선택
2017 ~ 2018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 버튼 눌림 → TV 화면 왼쪽 '설정' 선택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향 테스트 시작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 되면 '아니오'를 선택
2016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 버튼 눌림 → TV 화면 왼쪽 '설정' 선택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 되면 '아니오'를 선택
2015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메뉴/123 ' 버튼 눌림 → TV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눌림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 되면 '아니오'를 선택
TV 리모컨의 '메뉴/123' 버튼
![]()
TV 화면의 '메뉴' 버튼
![]()
2014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버튼 눌림 → TV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눌림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 되면 '아니오'를 선택
TV 리모컨의 '버튼 더보기' 버튼
![]()
TV 화면의 '메뉴' 버튼
![]()
2013년 TV 제품
※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 경우 일반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버튼 눌림 → TV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눌림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 → 정상 동작한다면 '예', 문제 재현 안 되면 '아니오'를 선택
TV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버튼
TV 화면의 '메뉴' 버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