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수명연장(충전량) 보호 모드 설정하는 방법
- 날짜 2025-01-02
- 조회수 849,696
Windows 11을 사용하는 경우는 "삼성 설정"에서 배터리 수명 연장 모드를 켜짐으로 선택 시 50%~90%까지 충전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을 사용하는 경우는 "Samsung Settings"에서 배터리 수명 연장 모드를 켜짐으로 선택 시 85%까지 충전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11, 10 배터리 수명연장(보호) 모드 설정
-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배터리를 분리하여 보관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주어 배터리 수명 연장의 효과를 가져옵니다.
※ 100% 충전을 원할 경우는 배터리 보호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하세요.
- 삼성 설정 또는 Samsung Settings를 실행하여 전원 관리 또는 배터리 및 성능 메뉴에서 꺼짐/켜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BIOS 및 Samsung Settings 앱을(Win8의 경우 Easy Settings)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야 배터리 수명연장 모드가 정상 동작됩니다.
※ 사용하는 노트북이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지 여부는 제품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 11의 경우 예시 ]
- 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삼성 설정" 검색하여 실행 → 배터리 및 성능 → 배터리 보호 항목에서 꺼짐/ 켜짐 선택 가능합니다.
![]()
[ 윈도우 10 의 경우 예시 ]
- Samsung Settings 실행 → 배터리 및 성능 → 배터리 보호 또는 전원 관리 → Battery Life Extender+ 항목에서 꺼짐/ 켬 선택 가능합니다.
[배터리 보호 항목으로 표시되는 경우]
![]()
[Battery Life Extender+ 항목으로 표시되는 경우]

■ 윈도우 8/ 8.1 모델 수명연장 (80% 충전) 설정 확인
배터리를 100% 충전시보다 80% 충전했을 때 배터리 수명이 연장된다고 합니다.
Easy Settings(이지셋팅) 프로그램 또는 바이오스에서 80%만 충전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스와 이지세팅 프로그램은 상호 연동되기 때문에 프로그램에서 사용안함으로 변경 시 바이오스에서도 Disabled 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Easy Settings 프로그램에서 설정하는 방법 ]
1. 바탕화면에서 이지 세팅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일반 탭에 배터리 수명 연장 모드를 ON 또는 OFF로 선택합니다.
※ ON 선택 시 80% / OFF 선택 시 100% 충전됩니다.
![]()
[ 바이오스 환경에서 설정하는 방법 ]
※ 2013년 이후 출시된 제품부터는 바이오스의 수명연장 기능이 삭제되었으니 참고하세요.
1. 전원을 켜자마자부터 키보드에 F2 키를 톡톡톡~ 눌렀다 떼었다하면 바이오스 환경으로 진입합니다.
2. Advanced 항목에 가서 Battery Life Cycle Extension을 80%까지 충전을 원할 경우는 Enable, 100%까지 충전을 원할 경우는 Disable로 설정하면 됩니다.
![]()
※ 참고로 갤럭시북S(NT767XCL/XCM) 제품은 시작 버튼 → Galaxy Book 앱 실행 → 배터리 수명 늘리기 기능을 ‘켜기’에서 ‘끄기’로 변경하시면 배터리가 완충이 됩니다.
※ 배터리 수명 연장에 대한 부분이 아닌 충전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배터리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