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멀티 에어컨, 새 제품인데 냄새가 납니다.

  • 날짜 2020-04-20
  • 조회수 11,107


새 제품인데 냄새가 나는 원인 안내 

 새 제품의 경우 플라스틱 및 포장재 등 냄새 관련 안내

깨끗한 수건도 2~3번 사용 후 말리지 않으면 시큼한 냄새나 비린내가 발생 할 수 있는 것처럼 냉방시 에어컨 내부에 발생된 물도 잘 건조되지 않으면 한 두 번만 사용해도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 제품의 경우 플라스틱 및 포장재 등의 냄새가 제품에 남아 있어 냄새가 더 강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 동영상 재생 시 음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자막]
  1. 에어컨 구입 초기에는 새 제품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2. 이는 에어컨 제조 및 포장과정에서 생성된 냄새로 구입 후 2~3일 정도는 에어컨 작동 시 환기를 자주 시켜주시면 냄새 성분이 점점 사라집니다.
3. 에어컨 근처 창문을 열고 냉방모드를 2시간 정도 가동한 다음 청정모드로 30분 정도 운전해 주시면 냄새를 더욱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 사용 안내

 제품의 모델에 따라 냄새를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한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은 제품 내부 열교환기(냉각판)에 수분을 만들어 자동 세척을 한 후 송풍모드로 동작하여 내부를 건조시키면서 배어있는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2018년도 이후 제품은 리모컨을 이용하여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을 사용 해주세요.

ㆍ 2018년~2019년 7월 이전(무풍갤러리): 2시간 동작 후 종료 (제습 1시간+송풍 1시간)

   → 무풍클래식&무풍슬림: 2018년~2019년 9월 이전 제품

ㆍ 2019년 7월 이후: 온습도에 따라 동결(최대 2회) → 해동 → 세정 동작 후 종료 (50분~80분)

   → 무풍클래식&무풍슬림: 2019년 9월 이후 제품

스마트 냉방 세척

동결

해동

냉각판 동결된 이미지

냉각판 해동된 이미지


2018년도 이전 제품은 환기상태에서 냉방운전을 2시간 동작 후 청정(또는 송풍) 운전을 30분 동작 시켜 주세요.


  ■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 동작 방법 (제품이 꺼져 있는 상태)

 1. 마이크 버튼이 있는 모델: 마이크+무풍 5초 이상 누름

2. 마이크 버튼이 없는 모델: 모드+무풍 5초 이상 누름

리모컨에 마이크+무풍 또는 모드+무풍 버튼 누르는 이미지


※곰팡이 냄새 예방 방법

1) 에어컨 자동 청소 기능을 실행 합니다. (자동청소기능이 없는 경우 에어컨 OFF 할때 마다 송풍 10분 이상 실시)

2) 먼지거름필터를 최소 1개월 1회 실시 합니다.

3) 배수 호스를 냄새가 많이 발생 할수 있는 하수구나 화장실과 멀리 하는게 좋습니다. 


※ 동영상 재생 시 음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자막]
 ※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은 2018년 생산분부터 적용되었습니다.
1. 거실과 주방의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고 에어컨 전원을 꺼 주세요.(습한 공기 유입시 세척능력이 향상됩니다)
 2. 리모컨의 마이크+무풍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눌러주세요.(비 음성인식 리모컨의 경우 모드+무풍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을 실행해 주세요.(동작시간 50~120분)
 4. 그럼 똑똑한 에어컨이 자동으로 에어컨 내부를 얼리고 녹이는 과정을 반복해 에어컨 내부에 쌓여 있던 먼지와 냄새를 마치 물청소하듯 자동으로 청소해 깨끗한 바람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동결 세척은 2020년 모델부터 적용되었습니다.(동결 세척 중에는 온도차에 의해 패널에서 "뚝" 소음이 나거나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 스마트 냉방세척 실행 후 실내 열교환기의 흡착된 먼지 등 오염물은 동결-해동-세정 과정을 거쳐 응축수와 함께 외부로 배출 됩니다.
※ 에어컨 속까지 스마트하게 청소해 주는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으로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