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중 음성이 커지고 작아짐이 반복돼요.
- 날짜 2016-03-16
- 조회수 9,716
시청 중 음성이 커지고 작아짐이 반복할때 방송 프로그램 자체 특성, 자동음량 끄는 방법, 음질테스트,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안내드립니다
방송 프로그램에 따라서 음성이 나오다가 끊어진 후 다시 음성이 시작되면, 자동음량 기능이 보통(켜기) 설정으로 되어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송 프로그램 자체 특성
특정채널 방송프로그램 시청 중 음성 커짐, 작아짐 증상이 반복되는 증상의 경우 방송 촬영장소나 위치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야외촬영과 나래이션 음성이 변경되는 순간 음성이 커짐, 작아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음량 끄는 방법
보통 뉴스를 볼 때 아나운서가 말을 하다 현장의 기자를 연결할 때 음성이 갑자기 커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나오다가 끊어진 후 다시 음성이 시작되면, TV에 적용된 자동음량기능이 보통(켜기) 설정으로 되어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음량 설정을 보통(켜기) → 끄기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메뉴 → 음향 → 스피커설정 → 자동음량 → 끄기로 변경]
1. 메뉴 - 음향
2. 스피커설정
3. 자동음량
4. 보통(켜기) → 끄기로 변경
음질테스트 방법
시청 중 음성 커짐/작아짐 증상이 발생할 경우 방송신호 프로그램 특성으로 발생하거나, TV 오동작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음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
음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샘플사운드가 재생이되는데,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음성의 변화없이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이상이 아닌 방송 프로그램에 의하여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참고하시어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 음성의 변화가 생긴다면, 스피커 또는 음성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 소프트웨어로 유지가 필요합니다.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인터넷 업그레이드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트
메뉴 →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
②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설치 방법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메뉴 →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