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실행시 다운됩니다.

  • 날짜 2021-02-10
  • 조회수 16,094


예상 원인

높은 사양의 게임, 절전모드 설정, 메모리나 캐시에 쌓인 작업이 많을 경우, 소프트웨어(SW)의 이상으로 인해 게임 실행 중 멈추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특정 게임 지원 사양, 호환성 안내

특정한 게임을 실행 시 멈추는 증상이 발생한다면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일 수 있습니다.

해당 게임에서 요구하는 사양 확인하고, 휴대폰과 호환이 가능한지 게임 개발사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절전모드 해제 안내 

절전 모드 설정 시 CPU 속도를 제한하기 때문에 앱의 반응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절전 모드를 해제 후 사용하세요.


안드로이드 12/ 11 OS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 > 절전 모드를 눌러 해제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 하세요

 ① 상단바를 아래로 미세요 

절전모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② 절전 모드 

절전모드 상세설정 메뉴 이미지입니다

③ 절전모드 상세설정 


안드로이드 10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배터리 관리모드 

 상단바를 아래로 미세요
① 상단바를 아래로 미세요 
 배터리 관리 모드
② 배터리 관리 모드 
 최적화 모드로 전환
③ 최적화 모드로 전환 

안드로이드 9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배터리 관리모드 > 절전 모드

 화면을 아래로 미세요.
① 화면을 아래로 미세요. 
 배터리 관리 모드
② 배터리 관리 모드 
 최적화 모드로 전환
③ 최적화 모드로 전환

안드로이드 8/ 7 OS 

알림창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절전 모드를 해제하거나,

홈 화면을 위 또는 아래로 드래그하여 앱스 실행 →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 → 절전 → 해제 하세요.

 디바이스 관리
① 디바이스 관리 
 배터리
② 배터리 
 절전
③ 절전 
 해제
④ 해제 

디바이스 최적화 안내

디바이스 최적화를 통해 불필요한 파일 및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을 정리, 비정상적을 배터리 사용 정리하여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OS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지금 최적화 > 완료 

설정 앱 내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하세요

①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지금 최적화를 눌러주세요

② 지금 최적화 

최적화 완료시 이미지입니다

③ 최적화 완료 

안드로이드 10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지금 최적화 > 완료

 디바이스 케어
① 디바이스 케어 
 지금 최적화
② 지금 최적화 
 완료
③ 완료

안드로이드 9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지금 최적화 

 디바이스 케어
① 디바이스 케어 
 지금 최적화
② 지금 최적화 
 완료
③ 완료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지금 최적화

 설정 선택
① 설정 앱
 디바이스 관리
② 디바이스 관리 
 지금 최적화
③ 지금 최적화 
 최적화 완료 화면
⑤ 최적화 완료 화면

소프트웨어(SW) 업그레이드 방법

휴대폰의 동작 안정화를 위해 최신 S/W로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FOTA 또는 Smart Switch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FOTA란?

Firmware over the air로 기존 usb 케이블 방식이 아닌 무선을 이용하여 펌웨어 업데이트를 말합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앱스화면에 설정 앱을 눌러주세요

① 설정 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을 선택하세요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눌러 주세요

③ 다운로드 및 설치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

① 설정 선택

 설정 선택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③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

④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중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중

⑤ 야간설치 또는 지금설치 중 선택

야간설치 또는 지금설치 중 선택
1 / 5
수정하기

취소 버튼이 전혀 동작을 하지 않는다면, 내부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적인 원인들로 발생될 수 있으므로, 재부팅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재부팅해도 동일할 경우에는 하드웨어적인(내부 버튼) 부분으로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