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사 유심 사용 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나요?

  • 날짜 2021-12-28
  • 조회수 8,815


다른 사업자의 APN 설정이 안 된 경우 영상통화 및 MMS 안됨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APN 설정 방법 안내

다른 사업자의 USIM을 장착한 경우 해당 USIM 사업자의 APN 값을 휴대폰에 설정해야 MMS, 인터넷 등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타 사업자 USIM 장착 시 기본적으로 값이 셋팅되어 있으며, 선택만 가능합니다. 선택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예. SKT 휴대폰에 KT USIM 장착 시 KT/KT IMS/KT Roamimg 3가지가 나타나며, 이 중 KT를 선택하세요.)


안드로이드 12/ 11/ 10/ 9/ 8/ 7 OS

홈 화면을 위 또는 아래로 드래그하여 앱스 실행 →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더보기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 초기화

연결

① 연결 

모바일 네트워크

② 모바일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 이름

③ 액세스 포인트 이름 

더보기(우측 상단 가로점 3개)

④ 더보기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⑤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초기화

⑥ 초기화 

 

통신사업자 고객상담실 안내

USIM 기변하는 경우 정상적으로 기변처리가 되지 않아 사업자 망에서 휴대폰을 해외향 모델로 인식하는 경우(코드) 영상통화, MMS 등의 기능이 서비스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업자로 확인하세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무료)

1599-0011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KT

1588-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LGU+

1544-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