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넘버, 넘버플러스, 듀얼넘버, 이통사 서비스 관련 기능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02-02
  • 조회수 28,765


SKT 넘버플러스

휴대폰에서 별도의 가입 및 설정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SKT 넘버플러스II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 외에 원하는 특정 번호를 추가로 부여하여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입니다.

넘버플러스 번호로 발신하려면 넘버플러스II 앱을 설치하거나, '*281 + 상대방 번호' 누르고 통화 또는 문자 발신 시 상대방에게 플러스번호가 보여집니다.


※ 서비스 가입 및 사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KT 고객센터 국번없이 114 또는 1599-0011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T 투폰

홈 화면을 위 또는 아래로 미세요 → 설정→ 고객 특화 서비스 → KT 투폰 서비스에서 가입 및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 KT 투폰

하나의 휴대폰에 2개의 번호가 제공되어 모드를 전환하여 각 번호 별로 주소록, 메시지함, 통화기록 등을 완전히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입니다.

투폰 번호로 통화 또는 문자메시지를 발신하려면 모드를 전환하세요.


※ 서비스 가입 및 사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T 고객센터 국번없이 114 또는 1588-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LGU+ 듀얼넘버 

모바일매니저 앱을 통해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 LGU+ 듀얼넘버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 외에 원하는 특정 번호를 추가로 부여하여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입니다. 멀티계정을 통해 통화, 문자, 카카오톡, SNS 등 2개 설치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듀얼넘버 번호로 통화 또는 문자메시지를 발신하려면 모바일매니저 앱 내의 톡톡 듀얼넘버를 이용하거나, 상대방 전화번호 + # + 통화(메시지 전송) 또는 *77# + 상대방 전화번호 + 통화 하세요.


※ 서비스 가입 및 사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GU+ 고객센터 국번없이 114 또는 1544-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급제 제품

❑ 자급제란

이동통신사 대리점/판매점 이외의 제조사 유통점, 대형 할인 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일반 유통망에서 휴대폰을 자유롭게 구입한 후 희망하는 통신사에서 개통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자급제 제품은 사업자 부가 서비스 가입에 제한이 있습니다.

앱 또는 기능을 지원 하지 않아  넘버플러스/투폰/듀얼 넘버 등의 부가서비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증문자 수신안됨 조치방법 안내

법인폰을 본인 인증하고자 할 경우에는 이동통신사별 부가서비스에 가입해야만 본인 인증 문자가 수신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KT 법인폰 개인인증 서비스, 신청 방법] 


1. 법인명의 이동전화를 이용하는 개인이 SK텔레콤 대리점에서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 법인위임대리인이 www.biztworld.co.kr에서 승인합니다.

3. 법인명의 이동전화를 이용하는 개인이 신청한 법인명의 이동전화번호에 문자로 온 법인 본인확인 비밀번호 등록용 url에 접속하여 6자리 비밀번호 설정합니다. 

※ 서류와 신청 방법은 변경될 수 있으니 법인 고객센터 휴대폰 국번없이 1559(무료) 또는 1599-6011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KT법인명의 본인확인, 신청 방법]


1. 법인이 온라인 고객센터 이용 법인 여부 확인합니다. (콜센터 100/ 플라자에서 확인가능)

2. 올레 프라자 직접 방문 신청합니다.

3. 본인확인 패스워드 신청합니다.

4. 서비스 신청 후 법인 동의 확인 및 서식지 검증을 위해 2~4일 소요 예상됩니다.

※ 서류 및 신청 방법은 변경될 수 있으니 KT고객센터 휴대폰+114(무료), 1588-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U+ 법인폰 본인 확인 서비스, 신청 방법]


유플러스 직영점에서 대면인증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직접 방문)

※ 서류 및 신청 방법은 변경될 수 있으니 U+고객센터 휴대폰+114(무료), 1588-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