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선 네트워크가 안 되어요

  • 날짜 2019-11-28
  • 조회수 8,922


- 공유기 연결 및 설정이 변경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선 네트워크가 안 될때 조치 방법 

LAN 단자에 케이블 연결 상태를 다시 확인해 주세요

LAN 케이블이 TV 후면 LAN 단자나 공유기 후면 LAN 단자에 끝까지 삽입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와 공유기 후면 LAN 단자, 벽면 LAN 단자에 케이블을 다시 삽입 후 사용해 주세요.

TV와 공유기 후면 LAN 단자, 벽면 LAN 단자에 케이블을 다시 삽입 후 사용해 주세요


 공유기와 지정된 IP가 있다면 설정해 주세요 

공유기 오동작 또는 TV의 IP 설정이 변경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신 인터넷 통신 업체를 통해 공유기 초기화 및 IP 설정 확인 후 공유기 리셋과 IP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공유기 전원 리셋   

- 공유기 오동작으로 IP가 적용되지 않는다면 공유기 후면 전원 버튼을 끄고 켠 후 다시 TV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공유기 리셋은 가입하신 인터넷 통신 업체를 통해 문의 후 진행해 주세요. 

공유기 오동작으로 IP가 적용되지 않는다면 공유기 후면 전원 버튼을 끄고 켠 후 다시 TV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TV IP 설정하는 방법

- 자동 IP 설정을 다시 진행하여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아래 설명이 보이지 않는다면 PC인 경우 키보드 ' F5 '버튼(새로고침)을 1번 누르고 진행, 모바일인 경우 '새로고침'을 진행해 주세요.

TV에서 자동 IP 설정하는 방법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상태 →  IP 설정 → '자동 주소 받기'를 선택해 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4. ① 일반 → ②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세요.
4. ① 일반 → ②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세요.

5.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상태'를 선택해 주세요.
5.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상태'를 선택해 주세요.

6. 네트워크 상태의 'IP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6. 네트워크 상태의 'IP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7. '자동 주소 받기'를 선택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7. '자동 주소 받기'를 선택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만일 지정된 IP 주소가 있다면 TV  IP 설정의 '수동 입력'을 선택해 주세요. 
                   7. IP 설정의 '수동 입력'을 선택해 주세요.

■ 수동 IP 입력하는 방법 
1. IP 설정의 'IP 주소'를 선택해 주세요.
1. IP 설정의 'IP 주소'를 선택해 주세요.   

2. IP 주소란에 IP 숫자를 선택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2. IP 주소란에 IP 숫자를 선택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공유기 WAN 포트 확인

-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상태를 선택 후 TV와 공유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면 TV와 지구 모양 이미지에서 서로 통신하는 모습이 표시됩니다.


TV와 공유기가 서로 연결되지 않았다면 TV와 지구 모양 사이에 X 표시가 되며, 공유기 후면 인터넷 WAN 단자 연결과 LED 램프 켜짐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 후면 인터넷 WAN 단자 연결과 LED 램프 켜짐 상태 확인

공유기 후면 인터넷 WAN 단자 연결과 LED 램프 켜짐 상태 확인


위 조치를 진행하여도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인터넷 공유기 통신 상태를 가입하신 통신 업체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신 상태에 문제가 없다면 TV 내부 LAN 단자 상태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