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토출구에서 수증기가 나옵니다.
- 날짜 2019-06-12
- 조회수 11,038
[창문형 에어컨]
온도 차이로 인하여 냉기가 수증기로 토출되는 현상입니다.
필터가 막힌 경우 공기 순환이 안되어 에바에 성애가 발생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 안내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완전히 막혀 있는 경우라면 공기 순환이 안되어 실내기 내부 열교환기에 성애가 발생하여 결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는 하루 8시간 사용 기준 2주에 한 번씩 청소해 주는 게 좋습니다.
제습 모드 선택 후 온도 조절 안내
온도가 높고 습도가 높은 날에는 실내온도와 토출구의 낮은 온도차에 의한 연무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습모드에서 희망온도를 실내 온도와 2 ℃ 정도 낮게 설정하셔서 습도를 낮춘 후 냉방 운전을 사용하시면 이슬 맺힘 발생이 현저히 줄어들 수 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온도차이로 인하여 냉기가 수증기로 토출되는 현상입니다.
- 실내기에서 수증기가 나오는 증상은 실내의 공기가 습도도 높고 온도도 높을때 에어컨에서 나오는 차가운 냉기와 갑자기 맞닿아 수증기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 이 경우 제품의 고장이 아니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구름의 발생과 같은 원리) - 에어컨의 운전선택을 제습으로 가동하시면 습기(수증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습도 원인 확인
토출구에서 흰 수증기가 나오는 것은 비오는 날 또는 산밑, 강가와 같이 습도가 높은 상황일 때 실내기에서 나오는 차가운 바람과 실내의 공기가 접촉하면서 공기가 응결되어 나타나는 현상으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제습 모드 동작 확인
리모컨의 운전선택 버튼을 눌러 제습모드로 제품을 동작시켜 주시면 나오는 시간이 자동으로 조절 되면서 주변의 습기까지 제거할 수 있어 수증기가 나오는 현상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