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습 운전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19-06-14
  • 조회수 16,379


 [창문형 에어컨]

1. 실내의 습도가 높을 경우 사용합니다.

2. 에어컨의 제습 운전은 희망온도와 현재 실내 온도의 차이로 제어됩니다.

3. 창문형 에어컨은 습도를 따로 표시하지 않습니다. (습도센서가 없습니다.)

4. 운전 선택 버튼 (모드 버튼)으로 제습 운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제습 운전 방법

 ■ 제습 선택

리모컨의 모드 버튼 및 본체의 모드 선택 버튼을 눌러 ‘제습’을 선택하세요.

버튼을 누를 때 마다 자동, 냉방, 제습, 송풍 순으로 운전 모드가 변경됩니다.

2023년형 창문형 에어컨 리모컨 이미지


  ■ 희망온도 선택

리모컨의 온도 +,- 버튼 및 본체의 온도조절(∧,∨) 버튼을 눌러 희망온도를 선택하세요.
희망온도는 2021년/2022년향 16~30 ℃, 2023년향 18~30 ℃ 범위에서 1 ℃씩 조절 가능합니다.

   ■ 참고

 제습 운전은 풍량(바람세기)은 조절되지 않습니다.

바람 세기는 “자동풍”으로 고정됩니다.

 

 창문 개방 확인

 창문 밖에 베란다가 있는 경우 에어컨이 설치된 창문을 개방 하더라도 베란다에 열이 축척되게 됩니다.

베란다 바깥 쪽 창문을 개방 해 주세요. 

창문 상태 이미지

실외측 창문을 닫은 경우

발코니 안쪽 창문의 창틀에 설치하는 경우

실외측 창문을 닫은 이미지

발코니 안쪽 창문의 창틀에 설치한 이미지

에어컨 뒷면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옵니다.

실외측 창문을 열지 않으면 뜨거운 공기가 바져나가지 않아 냉방이 되지 않거나 전기료 증가, 차단기 떨어짐, 에어컨의 고장 등의 원인이 됩니다.

에어컨 뒷면에서 토출된 뜨거운 공기가 배출되지 않을 경우 PH, C404, C416 에러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실외측 창문을 열고 사용해 주세요.

에어컨 뒷면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옵니다.

발코니창을 열지 않으면 뜨거운 공기가 빠져 나가지 않아 냉방이 되지 않거나 전기료 증가, 차단기 떨어짐, 에어컨 고장 등의 원인이 됩니다.

발코니가 있는 주택에서 발코니 안쪽의 창문에 설치할 경우에는 발코니창을 열어 뜨거운 공기가 빠져나가도록 발코니 측 창문을 열고 사용해 주세요.


※ 동영상 재생 시 음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자막] 
 내부 창문이나 이중창이 닫혀있거나 창문이 완전히 개방이 되어 있지 않다면 더운 공기가 빠져나가지 못해 찬 바람이 약해지고 거치대의 온도가 높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에어컨 뒤쪽의 이중창은 완전히 개방해 주시고 내부 창문은 거치대를 기준으로 약 2센티미터 정도만 밀어 넣어 사용해 주세요.
또한 장시간 창문으로 막힌 상태로 제품을 사용하셨다면 제품의 온도가 너무 높게 상승되어 표시부에 "PH" 보호 제어가 나타나면서 제품이 꺼질 수 있습니다.
만약 "PH" 표시가 나타나며 제품이 꺼졌다면 창문 열림 상태를 확인한 후 파워코드를 분리 한 후 다시 꽂아 사용해 주세요.


 [벽걸이 에어컨]

운전 선택이 잘못되었거나, 습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습 운전은 현재 온도보다 낮게 희망온도를 설정해야 좀 더 효과적으로 가동됩니다.


  운전 모드 변경

리모컨의 운전 선택(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 제습 운전으로 변경해주세요.

자동, 냉방, 제습, 청정(송풍), 난방 순으로 운전 모드가 변경됩니다.

(모델에 따라 리모컨 버튼과 운전 모드명이 다를 수 있으므로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희망온도 변경

온도 올림/내림 버튼을 눌러 18 ℃를 선택하세요.

제습 운전은 현재의 실내 온도와 5 ℃이상 차이가 나면 가동되지만 정확한 가동을 위하여 18 ℃로 선택하시면 제습이 효율적으로 가동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희망온도는 18~30℃ 사이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일부 모델은 16~30℃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바람세기는 자연풍으로 선택이 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