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인원 PC 무선 키보드 인식이 안됩니다.

  • 날짜 2016-05-05
  • 조회수 62,384
  • 무선 키보드에 장착된 건전지(배터리)의 수명이 다한 경우에 발생될 수 있습니다.
  • USB 무선 수신기와 무선 키보드간의 페어링이 되지 못한 경우에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장치관리자의 오류로 인해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무선 키보드와 무선 수신기와 권장하는 거리는 5 m 이내입니다.

※ 무선 키보드의 수신 거리는 주변 환경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무선랜 AP 등 무선 간섭이 있는 경우 수신거리가 짧아질 수 있습니다.

※ 아래 내용은 DM700A4J 올인원 PC 계열의 무선 키보드로 설명 드립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모델별로 제공되는 무선 키보드 정보는 다를수 있으니 해당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무선 키보드 배터리 교체 방법 

 1. 배터리의 수명이 다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키보드의 경우 앞면 오른쪽 상단의 배터리 교체 표시등 배터리 표시등 이미지에 불이 깜빡이는지 확인하세요.

표시등에 불이 깜빡이고 있으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키보드의 경우 앞면 오른쪽 상단의 배터리 표시등에 불이 깜빡이는지 확인하세요


2. 배터리 교체 방법  


※ 제품에 따라 무선키보드 모양이 다릅니다. 반드시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 바랍니다.


키보드 밑면 가운데 부분에 있는 배터리 커버의 아래쪽에 손을 대고 위로 밀어 엽니다

① 키보드 밑면 가운데 부분에 있는

배터리 커버의 아래쪽에 손을 대고 위로

밀어 엽니다.  

건전지를 끼운후에 배터리 커버를 닫습니다

② 건전지를 끼운후에 배터리 커버를

닫습니다.

※ 건전지의 극성 (+ / -)을 확인하세요. 


※ 배터리 잔량이 적은 경우에도 무선 키보드 통신 송수신이 정상적으로 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USB 리시버(수신기) 페어링 방법 

1. 무선 수신기를 본체에서 뺐다가 다시 꽂습니다. 

usb 무선 수신기 리시버를 본체에서 뺐다가 다시 꽂습니다


2. 무선 수신기를 꽂은 후 30초 이내에 무선 수신기 근처에서 연결(CONNECT) 버튼을 1초 정도 누른 뒤 뗍니다.

무선 수신기를 꽂은 후 30초 이내에 무선 수신기 근처에서 연결 버튼을 1초 정도 누른 뒤 인식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3.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4. 무선 키보드 인식이 되지 않으면 위 작업을 3~4회 정도 반복하여 동작 확인합니다.

[참고]  올인원PC 모델별 무선 마우스(키보드) 재세팅 방법 

모델

무선 마우스

무선 키보드

수신기 위치/

권장거리

DM-AF300

DM-AF310

DM-AF315

1) 마우스 끔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마우스 켠 후 ID 버튼

5초간 길게 누른 후 뗌

1) 배터리교체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밑면의 ID 버튼

5초간 길게 누른 후 뗌

마우스 바닥/

5 m

DM300A2A

1) 마우스 끔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마우스 켠 후 10초 이내에 ID 버튼을

2~3초간 길게 누른 후 뗌

1) 배터리교체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10초 이내에 키보드 밑면의 ID 버튼을

2~3초간 길게 누름

마우스 바닥/

5 m

DM500A2D

DM505A2G

DM500A2J

DM500A2L

DM700A3C

DM700A3D

DM700A4K

DM700A4J

DM700A7D

DM700A7K

DM700A7L

1) 마우스 끔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마우스 켠 후 30초 이내에 ID 버튼을

1초간 길게 누른 후 뗌

1) 배터리교체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30초 이내에 옆면의 ID 버튼을

1초간 길게 누른 후 뗌

마우스 바닥/

5 m


※ 무선수신기 →

USB 2.0포트 연결

DM700A7K

1) 마우스 전원 끔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마우스 전원스위치 켬

4) 수신기 꽂은 후 30초 이내에

ID 버튼을 1초간 누른 후 뗌

1) 배터리교체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30초 이내에 밑면의 ID 버튼을

1초간 누른 후 뗌

마우스 바닥/

5 m


 장치관리자에서 장치 인식 상태 확인 및 조치 방법

※ 장치관리자에서 오인식하여 인식 안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마우스도 인식 안되는 경우에는 다른 유선 마우스를 이용하거나 터치 제품은 터치를 이용하며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1. 내 PC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한번 클릭하여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장치관리자를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창에서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를 선택합니다.

4. 느낌표가 붙어 있는 장치(충돌이 있는 장치)가 있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번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느낌표가 붙어 있는 장치를 찾아 마우스 우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5. 느낌표 붙어 있는 장치가 모두 제거되면 목록 중 아무 장치에나 마우스 우 클릭하여 하드웨어 변경사항 검색을 클릭하여 새로 발견한 후 동작할 수 있습니다.

느낌표 붙어 있는 장치가 모두 제거되면 목록 중 아무 장치에나 마우스 우 클릭하여 하드웨어 변경사항 검색을 클릭하여 새로 발견한 후 동작할 수 있습니다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제품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오니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