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패드 터치가 안돼요.
- 날짜 2022-02-03
- 조회수 56,895
일시적인 키보드 오류 또는 제품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원 재부팅 방법
일시적 오류로 인해 키보드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재부팅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다시 시작’을 눌러 주세요.
만약, ‘다시 시작’ 메뉴가 나오지 않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전원 버튼 누른 후
다시 시작 화면
[갤럭시 노트10]
전원버튼과 볼륨 하 버튼
[갤럭시 S10/S9/S8/노트9/노트8]
전원버튼과 볼륨 하 버튼
✔ 만약 ① 화면에 볼륨바 이미지가 표시되거나, ② 전원 ON/OFF 화면만 나타날 경우 측면 버튼과 음량(하)버튼이 동시에 눌려지지 않은 경우일 수 있으니 다시 시도 바랍니다.
키보드 데이터 삭제 방법 안내
휴대폰 전원을 재부팅 후에도 동일한 현상이라면 키보드 데이터 삭제 후 정상 동작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키보드 데이터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더보기 > 시스템 앱 표시 > 삼성 키보드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안드로이드 10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더보기 > 시스템 앱 표시 > 삼성 키보드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 확인
안드로이드 9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더보기 → 시스템 앱 표시 → 모든 애플리케이션 → 삼성 키보드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더보기 → 시스템 앱 표시 → 모든 애플리케이션 → 삼성 키보드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보드 설정 초기화 안내 (영문만 나옴)
키보드 데이터를 삭제해도 해결이 안 되었다면 키보드 설정 초기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영문만 나오는 경우에도 아래의 방법으로 키보드 데이터를 삭제해 주십시오.
안드로이드 12/ 11 OS
설정 > 일반 > 삼성 키보드 설정 > 설정 초기화 > 키보드 설정 초기화 > 초기화
안드로이드 10 OS
☞ 설정 →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 스크린 키보드 → 삼성키보드 → 설정 초기화 → 키보드 설정 초기화 → 초기화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9/ 8 OS
☞ 설정 →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 스크린 키보드 → 삼성키보드 → 설정 초기화 → 키보드 설정 초기화 → 초기화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7 OS 기준
☞ 설정 >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 가상 키보드 > 삼성키보드 > 설정 초기화 > 키보드 설정 초기화 > 초기화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