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스 냄새, 이상한 냄새가 납니다.

  • 날짜 2020-04-20
  • 조회수 4,329


주위 환경 확인

 냉매가 새고 있다면, 냉방은 되지 않습니다.

에어컨을 꺼 놔도 냉매(가스)는 누설이 됩니다.(계속 냉매는 새어 나갑니다)

에어컨의 냉매(가스)는 무색 무취로 냄새가 나지는 않습니다.

(냉매와 같이 들어있는 오일(기름같은..)로 인해 약간의 기름냄새 같은 것은 날 수 있습니다)

다른 주위 환경에 의한 냄새 요인은 없을지 확인해보세요.

먼지필터 청소 및 송풍(스마트 냉방세척)운전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 발생될 수 있는데요, 먼지거름필터는 2주에 한 번 정도 청소(물청소 또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한 먼지 흡입)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한지 2년 경과된 제품의 경우) 또한 전문필터가 들어 있는 모델이라면, 필터 교체시기가 지나서 발생되는 경우도 있어서 교체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필터청소를 하고 난 후,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을 사용해 주세요.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은 제품 내부 열교환기(냉각판)에 수분을 만들어 자동 세척을 한 후 송풍 모드로 동작하여 내부를 건조하면서 배어있는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2018년도 이후 제품은 리모컨을 이용하여 스마트 냉방세척 기능을 사용 해주세요.

ㆍ 2018년~2019년 7월 이전(무풍갤러리): 2시간 동작 후 종료 (제습 1시간+송풍 1시간)

   → 무풍클래식&무풍슬림: 2018년~2019년 9월 이전 제품

ㆍ 2019년 7월 이후: 온습도에 따라 동결(최대 2회) → 해동 → 세정 동작 후 종료 (50분~80분)

   → 무풍클래식&무풍슬림: 2019년 9월 이후 제품


동결, 해동

동결

해동

냉각판 동결된 이미지

냉각판 해동된 이미지


2018년도 이전 제품은 환기상태에서 냉방운전을 2시간 동작 후 청정(또는 송풍) 운전을 30분 동작 시켜 주세요.


 ■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 동작 방법 (제품이 꺼져 있는 상태)

 1. 마이크 버튼이 있는 모델: 마이크+무풍 5초 이상 누름

2. 마이크 버튼이 없는 모델: 모드+무풍 5초 이상 누름

리모컨에 마이크+무풍 또는 모드+무풍 버튼 누르는 이미지


환기 상태에서 송풍 운전

 에어컨 사용 중 나온 물기가 제품 내부에 남아있으면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냄새는 송풍(or 청정)운전을 많이 해 주시면 냄새가 배출됩니다.

평소에 사용하시고 끄기전에 1~20분이라도 송풍을 해 주시고 끄면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09년 이후 모델: ‘자동청소’기능이 있는 경우 사용 권장 드립니다)


※ 자동청소 기능 : 사용 중 리모컨의 [청소] 버튼을 눌러 놓으면, 에어컨을 끄고 나서 일정 시간 송풍 운전 후 에어컨이 꺼지는 기능입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