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공지능) 관련 AI쾌적, AI청정, AI진단 방법입니다.
- 날짜 2018-06-22
- 조회수 33,902
조치 안내
'AI(인공지능) 쾌적' 기능 안내
■ AI 쾌적이란?
사용자 패턴을 학습하여 온도와 냉방/제습/청정/무풍/열대야 쾌면을 자동으로 작동하는 운전 모드입니다.
■ 진입 및 사용 방법
리모컨에서 () 버튼을 눌러주세요.
- Wi-Fi 연결 후 사용하세요.(Wi-Fi가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스마트쾌적 모드로 작동합니다)
- 제품을 AI(인공지능)쾌적 모드로 켠 경우에는 희망 온도 도달까지 예상시간과 예상 전력량을 디스플레이로 안내해 줍니다.
( 실내·외 사용 환경에 따라 희망 온도 도달 시간 및 예상 전력량이 차이가 날 수 있으며 희망 온도 도달 시간은 최대 60분까지만 안내됩니다)
- AI(인공지능)쾌적 운전 중에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쾌적 모드로 변경됩니다.
- AI(인공지능)쾌적 운전 중에 버튼을 누르면 무풍냉방 운전으로 변경됩니다.
'AI(인공지능) 청정' 기능 안내
■ AI 청정이란?
냉방/제습 모드로 운전 중일 때 실내 공기가 나쁨 수준으로 도달한 경우 자동으로 청정 기능을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 진입 방법
운전 중 → → → [설정] 선택 → → → [AI청정] 선택 →
- AI(인공지능)쾌적/스마트쾌적/청정 모드 운전 중에는 청정 기능이 작동되고 있으므로 AI(인공지능)청정 기능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 스마트싱스 앱으로 AI(인공지능)청정 기능을 설정한 경우 제품이 꺼져 있어도 먼지 센서가 주기적으로 작동하여 실내 공기가 나쁨 수준일 때, 스마트싱스 앱에서 에어컨 실행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AI(인공지능) 진단' 기능 안내
■ AI(인공지능)진단이란? (= 냉매량 점검모드)
에어컨의 상태를 스마트하게 진단해주는 기능입니다.
■ 진입 방법
→ → [설정] 선택 → → → [인공지능진단] 선택 →
1. 점검 결과 표시 : 합격, 불합격 판정 표시
- 합격 → “진단 결과 제품에 이상이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음성안내
- 불합격 →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음성안내
2. 그 외 일반 에러가 발생한 경우 에러가 표시되며, 리모컨 신호 입력 시 해제됩니다.
제품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확인 방법
■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확인
네트워크(Wi-Fi)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AI(인공지능)기능이 동작하지 않으며, 네트워크(Wi-Fi)에 연결된 경우에는 본체 표시부 왼쪽 상단에 와이파이 그림이 표시됩니다.
단, 2019년 출시된 무풍갤러리는 리모컨의 [풍량] 버튼을 3초 눌러야 상태가 표시됩니다.
실외기(압축기) 동작하고,
Wi-Fi 연결된 상태
실외기(압축기) 동작 안하고,
Wi-Fi 연결 에러 상태
실외기(압축기) 동작 안하고,
Wi-Fi 연결 안된 상태
리모컨으로 페어링하는 방법
페어링은 블루투스 기기를 서로 연결하여 무선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과정입니다.
제품과 연결되지 않을 경우, 최초 1회만 [모드]버튼과 [청정]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눌러 주세요.
※ 제품별 제공된 리모컨의 기능에 따라, 버튼의 명칭(모드, 청정)은 다를 수 있으나 버튼의 위치는 동일합니다.
실내기와 실외기의 전원 리셋(스마트리셋) 방법
통신 장애로 네트워크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내기와 실외기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5초 뒤 재연결하여, 네트워크(Wi-Fi)가 연결되면 AI기능을 실행하세요.
전원코드 분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스탠드에어컨 리모컨의 제습와 무풍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눌러 스마트리셋을 진행합니다.
※ 제품별 제공된 리모컨의 기능에 따라, 버튼의 명칭(제습, 무풍)은 다를 수 있으나, 아래 처럼 버튼의 위치는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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