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멀티, 제품 본체에서 음성인식 기능이 안됩니다.
- 날짜 2019-07-08
- 조회수 23,009
제품 본체에서 음성인식 기능이 안되는 원인 안내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기기 추가 방법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가 장착된 스탠드형 에어컨을 스마트싱스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홈멀티 에어컨은 스탠드형 에어컨에 동글 장착 후, 기기 추가 시 벽걸이형 에어컨의 전원이 ON 상태인 경우,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1. 모델에 맞는 에어컨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 홈페이지에서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방법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모델 검색 ← 클릭하세요.
2. 사용설명서에서 '모델별 기능 리스트' 확인
□ 사용설명서를 실행하여 '모델별 기능리스트'에서 사용하는 모델을 찾아 본체 음성인식 지원 여부를 확인하세요.(음성인식의 제품 항목 체크 확인)
에어컨(스탠드형, 홈멀티) 기기 추가 방법
모바일용 스마트싱스앱을 통해 에어컨 제품을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무선 Wi-Fi 네트워크에 미연결 상태인 경우, 음성인식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1. 사전 준비 사항
- 에어컨 전원 연결 상태 확인
- 고객님 댁의 무선 공유기 전원을 켜고, 인터넷 가능 상태 확인
- 무선 공유기(WiFi)에 스마트폰 연결
- 에어컨 위치에서 무선 공유기(WiFi) 신호 세기 확인
※ 에어컨과 무선공유기의 거리가 멀거나, 전파 방해가 있는 경우 연결이 불가할 수 있으며, 고객이 가입한 인터넷 업체를 통한 통신 환경 점검이 필요합니다.
- 에어컨에 스마트홈어댑터(동글)가 미장착된 경우, 장착 위치 확인
2. 스마트싱스 지원되는기기 확인 방법
기기 추가 과정 중 제조사 선택 후, [지원되는 기기] 항목에서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의 지원 모델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3. 기기 추가 방법
□ 안드로이드폰(AOS)
□ 아이폰(iOS)
에어컨 카드에서 본체 음성인식 기능 켜는 방법
스마트싱스앱의 에어컨 카드에서 본체 음성인식(Bixby)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싱스의 에어컨 카드에서 '본체 음성인식' 기능 켜기
본체(실내기) 전원코드 재연결 또는 스마트리셋
1. 본체(스탠드 실내기) 전원코드 재연결
- 스탠드 에어컨 실내기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 하세요.
2. 에어컨 스마트리셋
- 에어컨의 스마트리셋은 전원코드를 재연결한 것과 동일한 효과로 전원코드를 찾을 수 없거나 분리가 불가한 경우 진행하시면 됩니다.
※ 모델별 스마트리셋 방법은 다르므로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설명서 확인하는 다운로드 자료실 바로가기 ← 클릭하세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