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멀티, 제품 본체에서 음성인식 기능이 안됩니다.

  • 날짜 2019-07-08
  • 조회수 23,467


제품 본체에서 음성인식 기능이 안되는 원인 안내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 기기 추가 방법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가 장착된 스탠드형 에어컨을 스마트싱스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홈멀티 에어컨은 스탠드형 에어컨에 동글 장착  후, 기기 추가 시 벽걸이형 에어컨의 전원이 ON 상태인 경우,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1. 모델에 맞는 에어컨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  홈페이지에서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방법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모델 검색  ←  클릭하세요.


 2.  사용설명서에서 '모델별 기능 리스트' 확인

 □ 사용설명서를 실행하여 '모델별 기능리스트'에서 사용하는 모델을 찾아 본체 음성인식 지원 여부를 확인하세요.(음성인식의 제품 항목 체크 확인)


  에어컨(스탠드형, 홈멀티) 기기 추가 방법

 모바일용 스마트싱스앱을 통해 에어컨 제품을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무선 Wi-Fi 네트워크에 미연결 상태인 경우, 음성인식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1. 사전 준비 사항

  •  에어컨 전원 연결 상태 확인
  • 고객님 댁의 무선 공유기 전원을 켜고, 인터넷 가능 상태 확인
  • 무선 공유기(WiFi)에 스마트폰 연결
  • 에어컨 위치에서 무선 공유기(WiFi) 신호 세기 확인

   ※ 에어컨과 무선공유기의 거리가 멀거나, 전파 방해가 있는 경우 연결이 불가할 수 있으며, 고객이 가입한 인터넷 업체를 통한 통신 환경 점검이 필요합니다.

  • 에어컨에 스마트홈어댑터(동글)가 미장착된 경우, 장착 위치 확인


  2. 스마트싱스 지원되는기기 확인 방법

 기기 추가 과정 중 제조사 선택 후, [지원되는 기기] 항목에서 스마트 홈 어댑터(동글)의 지원 모델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앱 실행
①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앱 실행 
홈 화면 하단에서 '기기' 선택
 ② 홈 화면 하단에서 '기기' 선택
'추가(+)'선택
 ③ '추가(+)'선택
'기기 추가' 선택 (안드로이드폰 )
④ '기기 추가' 선택 (안드로이드폰) 
'스마트 홈 어댑터' 선택
⑤ '스마트 홈 어댑터' 선택  
브랜드(제조사) 선택
⑥ 브랜드(제조사) 선택 
'지원되는 기기'선택
⑦ '지원되는 기기'선택 
모델명 검색하여 지원여부 확인
 ⑧ 모델명 검색하여 지원여부 확인


3. 기기 추가 방법 

□ 안드로이드폰(AOS) 

사전 준비 완료 후,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① 사전 준비 완료 후,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②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기기 선택
③ 기기 선택 
에어컨 선택
 ④ 에어컨 선택
제조사 선택
⑤ 제조사 선택 
에어컨 종류 ‘스탠드형 에어컨’ 선택
⑥ 에어컨 종류 선택 
등록 시작하기 화면이 나오면 시작 선택
⑦ 시작 선택 
기기가 설치될 장소와 방 선택
⑧ 장소와 방 선택 
에어컨에 AP 글자가 표시될 때까지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을 5초 이상 누름
 ⑨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 5초 이상 누름
스마트싱스 화면에 에어컨과 연결 중 표시
 ⑩ 에어컨과 연결 중 표시
에어컨이 사용할 무선 공유기 선택 (2.4GHz, 5GHz 지원 여부는 모델별 상이)
⑪ 에어컨이 사용할 무선 공유기(2.4GHz, 5GHz) 선택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⑫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⑬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기기 추가 완료
 ⑭ 기기 추가 완료


□ 아이폰(iOS)

사전 준비 완료 후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①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②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기기 선택
③ 기기 선택 
에어컨 선택
④ 에어컨 선택 
제조사 선택
⑤ 제조사 선택 
에어컨 종류 '스탠드형 에어컨' 선택
⑥ 에어컨 종류 선택 
등록 시작하기 화면이 나오면 시작 선택
 ⑦ 시작 선택
기기가 설치될 장소와 방 선택
⑧ 기기가 설치될 장소와 방 선택 
에어컨에 AP 글자가 표시될 때까지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을 5초 이상 누름
⑨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을 5초   이상 누름 
iPhone 설정의 Wi-Fi로 이동한 후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안내 표시
⑩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안내 표시

iPhone 설정의 Wi-Fi로 이동 후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⑪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Soft AP 암호 ‘1111122222’ (‘1’ 5회, ‘2’ 5회) 입력 후, 연결 선택
⑫ Soft AP 암호 '1111122222'          ('1' 5회, '2’'5회) 입력 후, 연결 선택

다시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화면으로 이동하면 에어컨과 연결이 자동 진행, 디바이스 연결 중 이미지
 ⑬ 디바이스 연결 중
에어컨이 사용할  무선 공유기(2.4GHz, 5GHz) 선택 및 암호를 입력 후, ‘다음‘ 선택
 ⑭ 무선 공유기 선택 및 암호 입력 후 다음 선택
에어컨에 Wi-Fi 정보 전송 표시
⑮ 에어컨에 Wi-Fi 정보 전송 표시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⑯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⑰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기기 추가 완료
⑱ 기기 추가 완료 

  에어컨 카드에서 본체 음성인식 기능 켜는 방법

 스마트싱스앱의 에어컨 카드에서 본체 음성인식(Bixby)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싱스의 에어컨 카드에서 '본체 음성인식' 기능 켜기


스마트싱스 실행 후 홈 화면 하단에서 기기 선택
① 스마트싱스 실행 후 홈 화면 하단에서 '기기' 선택 
스탠드 에어컨 카드 실행
② 스탠드 에어컨 카드 실행 
더 보기에서 Bixby 설정 선택
③ 더 보기에서 Bixby 설정 선택 
빅스비 보이스 활성화(켜기) 설정
④ 빅스비 보이스 활성화(켜기) 설정


  본체(실내기) 전원코드 재연결 또는 스마트리셋

  1. 본체(스탠드 실내기) 전원코드 재연결

      - 스탠드 에어컨 실내기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10초 뒤 재연결 하세요.


  2. 에어컨 스마트리셋

     - 에어컨의 스마트리셋은 전원코드를 재연결한 것과 동일한 효과로 전원코드를 찾을 수 없거나 분리가 불가한 경우 진행하시면 됩니다.

     

※ 모델별 스마트리셋 방법은 다르므로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설명서 확인하는 다운로드 자료실 바로가기  ←  클릭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