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PS 작동이 안됩니다.

  • 날짜 2022-05-11
  • 조회수 36,542


GPS 설정 및 현재 위치에 따라 신호를 정상적으로 받지 못하거나 GPS 칩의 문제로 인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GPS 설정 방법

GPS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GPS 기능을 먼저 설정해야 합니다.

GPS를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설정 > 위치 > 사용 중 설정
  • 알림창을 열어 > 위치 버튼 ON 설정


안드로이드 12 OS

  설정 > 위치 > 사용 중으로 켜기 > 정확도 향상 > Wi-Fi 찾기 > 블루투스 찾기

설정 선택후 위치

① 위치



 

사용 중→ 켜기

② 사용 중→ 켜기



  

위치 서비스

③ 위치 서비스



 

WI-FI 찾기 및 블루투스 찾기→ 켜기

④ WI-FI 찾기→ 켜기

블루투스 찾기 → 켜기


 

안드로이드 11 / 10 OS 

 설정 > 위치 > 사용 중으로 켜기 > 정확도 향상 > Wi-Fi 찾기 > 블루투스 찾기

① 설정
① 설정 
위치
② 위치 
사용중 설정
③ 사용중 설정 
정확도 향상
④ 정확도 향상
WI-FI 찾기
⑤ WI-FI 찾기 
블루투스 찾기
⑥ 블루투스 찾기 

안드로이드 9 OS 

 앱스 > 설정 > 생체인식 및 보안 > 위치 > 사용 체크 또는 알림창 열어 > 위치 터치 실행

① 설정

설정

② 생체인식 및 보안

생체인식 및 보안

③ 위치

위치

④ 사용 중 설정

사용 중 설정

⑤ 정확도 향상

정확도 향상

⑥ Wi-Fi 찾기

Wi-Fi 찾기

⑦ 블루투스 찾기- 커기

블루투스 찾기- 커기
1 / 7
수정하기

안드로이드 8/ 7 OS 

 앱스 → 설정 → 연결 → 위치 → 사용 체크 후, 위치 인식 방식 → 높은 정확도 선택 또는 알림창 열어 → 위치 길게 눌러 진입

① 설정

설정

② 연결

연결

③ 위치

위치

④ 사용 중으로 체크

사용 중으로 체크

⑤ 위치 인식 방식

위치 인식 방식

⑥ 높은 정확도

높은 정확도
1 / 6
수정하기

  • 높은 정확도 : GPS, Wi-Fi, 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위치 정보 획득  (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사업자 서버를 이용하는 부분이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수 있으나, 최초 위치 획득 시간이 빠름)
  • 배터리 절전 : Wi-Fi 및 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위치 정보 획득

  • 휴대전화만 : GPS를 사용하여 위치 정보 획득


실외에서 GPS 확인 방법 

 GPS가 켜져 있다고 하더라도 실내(건물 안)에서 확인하는 경우 GPS 신호가 약해 위치 확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실내(건물 안)가 아닌 실외(건물 밖)에서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실외에서도 주변에 높은 건물이 많은 지역에서는 GPS 신호가 잡히지 않을 수있으므로 주변이 탁 트인 곳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정품 보호 케이스 해제 후 확인 

 GPS가 켜져 있고 실외에서 확인시에도 정상적으로 GPS 신호가 잡히지 않는다면 비정품 보호케이스를 사용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비정품 보호케이스의 경우는 크롬도금이 되어있는 케이스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휴대폰의 송수신, 송수화 성능 및 GPS 성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비정품 보호케이스는 정품 케이스와 달리 기본 배터리커버에 이중으로 체결되는 구조로 휴대폰의 송수신, 송수화 성능 및 GPS 성능을 저하시킵니다.

GPS가 켜져 있고 실외에서 보호케이스가 없는 상태에서 확인 시에도 위치가 정상적으로 확인되지 않는다면 GPS 칩에 문제가 있는지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스마트폰의 GPS 위치가 정확하지 않을 때 조치 방법
스마트폰의 GPS가 동작하지 않을 경우에 확인해 보세요.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