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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드레서 물이 새고 물고임 증상이 있어요

  • 날짜 2018-10-10
  • 조회수 19,244


물이 새고 물고임 증상

도어 가스켓, 젖은 옷감, 동작 중 도어 열림(패킹 찢어짐), 물통(물비움통, 물보충통) 오장착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도어 사이로 스팀 배출되는 경우

현상

에어드레서 문을 닫으면 제품과 문쪽 고무패킹 틈새로 스팀이 새어 나와요.

에어드레서 문을 닫으면 제품과 문쪽 고무패킹 사이에 틈이 있어요.


예상 원인 

 새 제품 (5회 이하 사용) 의 경우 문쪽의 고무재질(패킹)이 완전히 밀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 새 제품 (5회 이하 사용) 의 경우 문쪽의 고무재질(패킹)이 완전히 밀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제품의 문을 꼭 닫고 틈새가 벌어진 부분의 고무부분을 제품에 밀착시켜 제품을 수 회 동작시켜 주세요.

(표준코스) 제품 동작이 끝나고 난 후 고무재질(패킹)이 잘 밀착될 수 있도록 문을 닫은 채로 1시간 이상 방치해주세요.

※ 추운날씨(예. 겨울)에 구입된 제품일 경우 고무재질이 굳어있어 고무  패킹이 잘 밀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패킹을 손으로 잘 밀착 시킨 후  수 회 동작시켜주세요.


• 따뜻한 물을 적신 천으로 고무패킹을 전체적으로 닦아 주세요.

먼지, 이물질도 제거되고 고무패킹도 조금 부드러워져서 접착력에 도움이 됩니다.

남아 있는 물기가 없도록 마른 천으로 다시 한번 닦아 주세요.


 내부 물기가 남아 있는 경우

현상

 • 젖어있는 의류를 사용할 경우 물기가 남을 수 있습니다.

• 먼지필터가 막혀있을 경우 제품 내부 공기 순환이 되지 않아 물기가 많이 남을 수 있습니다.

• 두꺼운 의류를 넣었거나 의류의 양이 많을 경우 물기가 남을 수 있습니다.

• 새 제품의 경우 다소 물기가 남을 수 있습니다. 


예상 원인 및 조치 방법 

 에어드레서는 스팀을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동작 후 내부에 이슬이  맺히거나 먼지필터(보푸라기필터)에 물이 고여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음과 같은 경우 물기가 남을 수 있습니다.


젖은 의류 사용시 : 

표준 코스는 건조 전용 코스가 아닙니다. 젖은 의류는 세탁기 탈수 기능을 이용한 후 건조기능을 사용해 주세요.


보푸라기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였을 경우 :

에어드레서를 사용하시기 전 또는 후에 필터의 먼지를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세요. 

먼지가 쌓일 경우 건조공기가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아 건조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두꺼운 의류 및 의류 과다 사용 시 :

• 청바지나 코트 등 두꺼운 의류를 사용하거나 의류를 과다 사용할 경우, 내부 공기 흐름을 방해하여 건조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때는 옷을 한 벌 씩 사용하거나, 뒤집어서 다시 한번 건조코스를 사용해  주세요.

• 에어드레서의 1회 최대 사용량은 상의3벌 하의 3벌 입니다. 의류의 양을 줄이고 다시 한번 코스를 사용해 주세요.

• 새 제품인 경우 : 제조할 때 동작 시 이상 유무를 체크하기 위해 물로 테스트를 하기 때문에 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 구입 후 사용이 얼마 되지 않았을 경우 : 새 제품의 경우 제품내부에 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 물기 제거 방법

☞ 제품 내 의류는 넣지 않은 상태로 표준코스를 동작하여 주세요.

디스플레이 표기 시간 25분 시점에 제품의 동작을 정지하여 마른 걸레로  내부를 닦아주세요

→ 문을 열면 제품 내의 스팀이 한 번에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스팀이 뜨겁지는 않습니다)


스팀과 공기가 접촉하여 물방울(응축)이 맺힌 경우 

예상 원인  

• 스팀 동작시 공기와 접촉하여 물방울(응축)이 맺힐 수 있습니다.

 • 스팀 동작시 도어를 열어보거나 살짝 열린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의류 중에서 스팀, 공기 순환이 잘되지 않는 재질일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람막이, 방수 재질 등)


조치 방법   

바닥으로 물의 양이 별로 없을 때 :

스팀 중의 공기가 응축이 되어 물방울이 맺힐 수도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현상이오니 사용 후 내부를 한 번씩 닦아 주시거나, 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주시면 내부가 금방 마릅니다.

가끔 아래로 떨어지는 물방울들은 바닥에 설치된 트레이에 담기게 되는데, 이 물들은 자연 건조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바닥으로 물의 양이 좀 있을 때 :

만약 스팀 행정 중 문을 여시면, 외부의 공기와 만나면서 스팀이 뭉쳐 바닥에 물이 뚝뚝 떨어질 뿐만 아니라 성능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동작 중에는 절대로 문을 열지마세요.


케어하는 옷감 중에서 바람막이, 방수 재질 등이 있으면 스팀이 분사되면서 옷감에 흡수되지 않고 옷감 외부에 미세한 입자들이 모이면서 옷감 외부에 남아 있거나 바닥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


바닥으로 물의 양이 과도하게 많을 때:

 ① 보푸라기필터가 막혀 있거나, 필터커버가 거꾸로 놓여 있지 않습니까?

  → 필터를 청소 해 주세요. 커버을 정방향으로 놓아주세요.

 ② 문에 부착된 고무 재질에 찢어진 부분이 있거나, 문 틈에 옷이 끼어 있지 않습니까?

 → 문에 틈이 발생해서 건조 성능이 떨어져서 생긴 문제입니다.

 → 고무 패킹이 찢어진 경우는 서비스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물통(물비움통, 물보충통) 오장착으로 물이 새는 경우

예상 원인

• 물통이 잘못 끼워진 경우

(물이 다량 발생하는 공간 제습 코스는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 물통 하단의 고무패킹 모양이 잘못된 상태로 끼워져서 틈이 생긴 경우


조치 방법

• 물통(물비움통, 물보충통)을 완전히 분리해서 꺼낸 후 다시 재조립해 주세요.

• 물통을 조립할 때 하단에 고무패킹이 있으면 고무패킹의 모양이 눌러져 있거나 변형, 찢어진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고무패킹 모양이 변형, 찢어진 부분이 있다면 고무 패킹을 교체하거나 점검을 받으세요.

• 아래쪽부터 홈에 맞춰서 윗부분까지 끼워서 정확한 모양으로 끼워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물통을 분리하고 조립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 에어드레서 전면 바닥에 물받이가 조립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물받이는 정상적인 상태에서 사용 시 발생하는 소량의 누수가 있을 때  물받이에 고여서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 증발이 됩니다.

• 물보충통과 물비움통 연결 부분은 막히지 않도록 부드러운 솔을 이용하여 깨끗하게 닦아 주세요.

※ 청소를 진행할 때는 반드시 전원 코드를 빼고 진행해 주세요.

물통 연결부를 칫솔로 청소


※ 누수가 발생하여 조치를 했으나 그래도 누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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