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nC2,nC3) 표시, 필터 인식이 안 돼요
- 날짜 2021-03-12
- 조회수 31,106
nC(nC2,nC3) 표시 증상
발생 원인
건조기 내부 먼지 필터 및 열교환기 필터, 제습 필터 인식이 안됐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먼지 필터 조립 상태 및 마그네틱(자석) 부착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nC],[필터 확인] 메시지
![]()
- 도어를 열고 투입구 아래 먼지 필터가 끼워져 있는지 확인 및 정상적으로 끼워져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먼지 필터 내부(겉필터)에 부착된 마그네틱(자석)이 이탈되어 먼지 필터가 인식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지 필터를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하는 중 물기를 터는 과정에서 마그네틱(자석)이 필터와 이탈된 경우 다시 찾아서 해당 부위에 삽입해 주세요.
![]()
열교환기 필터 잠금 상태 및 동작 코스를 확인해 주세요
❏ [nC2],[열교환기 내부 커버 확인, 열교환기 보호 덮개 확인] 메시지
![]()
- [공간 제습] 기능이 있는 모델은 제습 키트로 바꿔 끼웠는지 확인해 주세요.
(공간 제습 코스+제습 키트 사용은 전용 사용 필요)
- 열교환기 필터의 양쪽 잠금장치가 잘 잠가져 있는지 확인하고 열교환기 커버(보호덮개)를 잘 닫아 주세요.
- 전면 아래 커버를 열고 열교환기 내부 커버 잠금과 열림 표시를 보고 왼쪽은 내리고 오른쪽은 올려줍니다.
(책 모양이 손잡이 위쪽에 왔는지 확인 필요)
- 열교환기 커버 필터에 부착된 자석이 분리되면 먼지 필터 인식이 안되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습키트(공간 제습 코스)가 끼워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nC3],[제습키트가 올바르게 끼워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메시지
![]()
- [공간 제습] 코스를 이용할 때는 열교환기 필터를 분리하고 제습 키트로 바꿔 끼워서 사용하셔야 합니다.(공간 제습 코스+제습 키트 전용)
- 제습 키트의 상부 왼쪽에 마그네틱(자석)이 있으므로 제품 하단에 조립 시 위치를 잘 맞춰서 끼운 후 양쪽 잠금장치를 조립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