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에서 응용프로그램 사용 중 오류가 발생합니다.

  • 날짜 2013-07-01
  • 조회수 15,328
  •  특정 프로그램 문제로 오류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에 감염되거나 악성코드가 있는 경우 오류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제거 방법 

 특정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 중 오류 발생한 경우 오류 발생한 프로그램을 삭제후 재설치해 봅니다.

삭제 후 재설치가 필요한 경우 원본 설치 프로그램이 있어야 하므로 삭제 전 미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제거 방법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또는 모든 프로그램 제거)을 선택해 주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해 주세요


2. 오류가 난 프로그램 선택하고 우측 메뉴의 제거 선택 후 제거 창이 뜨면 ‘예' 클릭합니다.

우측 메뉴의 제거 선택 후 제거 창이 뜨면 예 클릭합니다


■ Windows 구성 요소 추가/제거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Windows 구성 요소 추가/제거 클릭합니다.

Windows 구성 요소 추가 제거 클릭합니다


2. Windows 구성 요소 중 제거할 항목은 체크 해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제거할 항목은 체크 해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3. Windows 구성 요소 중 설치할 항목을 다시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설치할 항목을 다시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정상적인 방법으로 제거를 선택했으나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레지스트리 손상 등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원격상담이 필요합니다.

백신 프로그램이 2개 이상 설치되면 중복 간섭이 발생하여 오류/다운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백신은 1개만 사용토록 권장합니다. 

 악성코드 제거 방법 

악성프로그램 영향을 받아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설치된 프로그램 중 악성프로그램을 삭제해봅니다.


■ 악성코드 제거 방법  

1. 윈도우 7, 8, 8.1, 10 : 시작 → 제어판(바탕화면에서 윈도우키+X키를 눌러 실행) → [프로그램 제거 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 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 합니다

위 그림은 특정 시스템의 예입니다. 악성코드 제거 후 자료 손실, 부팅 안됨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제거 하기 전 필히 중요데이타는 미리 백업을 받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러스 치료 방법  

바이러스 영향을 받아 느릴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