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승압/강압 트랜스(변압기) 사용이 가능한지 알고 싶어요

  • 날짜 2013-06-05
  • 조회수 4,253


 국내에 판매되는 제품 해외에서 사용 여부

 국내용 세탁기를 해외에서 사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이라 국내 환경에 맞게 개발이 되어 해외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국내 환경에 맞도록 개발이 되어 220 V, 60 Hz 의 전압과 주파수를 사용합니다.

해외의 경우 전압과 주파수가 불일치하여 제품 고장 및 오동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국내(한국)에서만 사용해 주세요.

또한 전원환경이 일치하더라도 고장 발생 시에는 국내 판매 제품은 국내 서비스만 가능하며 해외에서의

서비스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선박이나 자동차에서 사용 여부

 선박이나 자동차와 같이 전원이 일정하지 않은 환경에서는 제품 고장 및 이상 동작이 발생할 수 있어 사용이 어렵습니다.


  전압과 주파수가 다른 경우

 승압/ 강압 트랜스(변압기)는 단순히 전압을 올려(내려) 주는 장치로 주파수까지 조절되지 않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은 국내의 전원 규격에 맞는 220V/60Hz의 전원환경으로 개발이 되어 주파수가 다를 경우에는 기기의 오동작 및 제품 고장이 발생될 수 있어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전압만 다른 경우(주파수는 동일하게 60Hz)

 110 V/60 Hz 전원을 220 V/60 Hz로 (또는 220 V/60 Hz 전원을 110 V/60 Hz) 변경해서 사용하실 경우에도 정상 동작 여부를 보장해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부득이하게 전압만 변경(승압/ 강압) 사용해야 하는 경우 트랜스(변압기) 용량은 가전제품 소비전력의 약 3배 정도 큰 용량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모터가 들어간 제품은 초기 동작시 기동전류가 순간적으로 상승해서 큰 용량이 필요합니다)


 국내 제품→ 해외에서 사용 시 (60Hz를 50Hz로 사용한 경우)

 Pump Motor 등 모터류는 속도가 저하되어 배수 및 동작에 기본 성능이 나오지 않고 동작제어 등의 정확성이 떨어지고

부품 내구성의 문제가 발생됩니다. 온도 상승에 의한 Coil 및 Fuse가 단선되어 단기간 내에 고장이 발생됩니다.

또한 Trans 류는 자속밀도(단위 면적당 자기장의 세기) 증가하고 열 손실이 늘어나 제 성능이 나오지 않고 모터와 마찬가지로

Coil 및 Fuse가 단선되어 단기간 내에 고장이 발생됩니다.


 해외 구입 제품 → 국내에서 사용 시 (50Hz를 60Hz로 사용한 경우)

 모터의 회전속도가 20% 정도 증가되지만 모터의 특성이 바뀌게 되며 내부 타이머도 빨라져서 세탁, 헹굼, 배수,

탈수과정에서 관련 부품에 무리를 주어서 고장이 발생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