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부에 성에가 생겨요.

  • 날짜 2023-05-10
  • 조회수 8,699


 예상 원인

  김치 저장으로 저장된 식품의 수분과 사용 중 유입된 공기중의 수분이 냉기와 만나 벽면이나 선반 등에 성에가 생기게 됩니다.


 내부 성에 발생 원인  

 뚜껑형 김치냉장고 성에 이미지

성에이미지성에이미지표현

뚜껑식 김치냉장고의 경우 내부 벽면이 냉기를 발산하는 냉각 판 역할을 합니다.  

보관된 식품의 수분과 사용 중 들어간 공기 중의 수분이 벽면에 달라붙어 이슬 또는 성에가 생기게 되며 시간이 경과하면서 얼음벽과 같이 변하게 됩니다. 

김치 저장으로 사용할 경우 성에나 얼음으로 생기며, 야채/과일의 경우 이슬로 맺히게 됩니다 

정상적인 현상이며 너무 두꺼워 김치용기 등에 닿을 경우 녹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탠드형 김치 냉장고의 경우 중실 및 하실의 서랍칸의 내부 벽면이 냉기를 발산하는 냉각판(직냉식) 역할을 합니다.

 ※ 직냉식이란 : 벽면에서 냉기가 자연적으로 나오는 방식으로 성에가 보이는 냉각판




성에 제거 방법 

- 스탠드 김치 냉장고 :  액정에 상실/중실/하실 옆에 전원 버튼 및 꺼짐이란 글씨가 없는 모델은 상실/중실/하실 따로 ON/OFF 할 수 없으니, 전원코드를 빼고 성에를 제가하시면 됩니다

                                               (전체 전원을 끌 경우 제품 가동이 정지되므로 다른 음식물 주의가 필요합니다) 

- 뚜껑식 김치 냉장고 : 녹이는 방법은 성에를 녹여야 하는 칸의 전원을 꺼두면 자연스럽게 녹게 되며 이후 닦은 후 다시 전원을 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서랍이 정상적으로 닫힌 상태에서 서랍칸의 성에나 얼음이 심하여 온도에 문제가 생기거나 서랍이 안열릴 정도의 상태라면 별도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출장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