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급수) 많이 받아짐, 넘침, 계속급수가 됩니다
- 날짜 2017-06-23
- 조회수 25,129
물(급수) 많이 받아짐, 넘침, 계속 급수 증상
세탁물의 무게로 인한 증상 일 수 있습니다.
급수 밸브 이상이거나 수위 센서(물높이감지)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전원 켰을 때 동작 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도 급수가 된다면 급수 장치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새 제품인 경우 구입 초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력이란?
제품 초기 설치 후 세탁/탈수 과정에서 원할한 동작을 하기 위해 높은 물높이(고수위)에서 점차 낮은 물높이(저수위)로 감지하는 초기 현상입니다.
자동차 초기 구입시 고속도로에서 일정기간/속도로 운행하듯이 일주일 정도 세탁기를 사용을 하면 벨트 장력이 안정되어 정상인식을 설명하고 세탁물에 따라 '물높이' 수동버튼을 이용하여 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세탁물(빨래)의 무게를 감지하여 물높이가 자동 설정되기 때문에 사용 가능 세탁용량를 확인하시어 세탁이 필요합니다.
특히, 이불 세탁인 경우 무게는 3.5Kg이내로 가능합니다.
세탁물이 물에 적셔져 있는 경우
애벌 빨래를 하여 세탁물이 물이 젖은 상태로 넣어서 세탁을 하는 경우
불림세탁을 하기 위해 세탁기안에 젖은 상태로 세탁물이 있는 경우
세탁물이 물에 젖어 있는 경우 무게 감지를 하는 과정에서 세탁물이 많다고 감지 되어 수위가 많이 감지 될 수 있으므로 수동으로 적당한 물높이를 선택하여 사용하십시요.
전자동 세탁기의 경우 물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물높이는 무게 감지 후 자동으로 설정되지만, 빨래감에 따라 적당한 물높이를 수동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세탁 시 무게감지를 했으나 물이 적게 또는 많이 받아지는 경우 물높이 버튼을 조작하여 수위 조절이 가능합니다.
세탁기 전면의 물높이 버튼을 누르시면 조절이 가능합니다.
무게 보정 기능을 실시합니다
삼성 세탁기는 자동으로 세탁물 무게를 감지합니다.
무게감지를 해서 결정된 값으로 수위를 결정해서 급수를 하게 됩니다.
초기설치시에도 무게 보정기능을 실행하지만 사용중에 무게보정값이 틀어진 경우 무게감지가 잘못되서 물수위가 적거나 많아질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무게보정을 실시해줍니다.
2012년도부터 일부모델에서 시행 후 현재는 전자동도 해당이 됩니다.
※ 모터가 DD+, DD인 경우만 가능 (AC모터 제외)
무게 보정 진행 방법
1) 반드시 세탁기 내부에 세탁물 또는 내용물을 제거하고 전원을 켜 주세요.
2) [물높이] + [예약] 또는 [종료예약] 버튼을 동시에 3 초 이상 누르세요.
※ 일부 모델의 경우 [물온도] + [예약] 또는 [종료예약] 버튼을 동시에 3 초 이상 누르세요.
3) 표시창에 “Cb” 문구가 표시될 때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면 무게보정 기능이 실행됩니다.
4) 약 4 분간 세탁조가 몇 회 간 회전합니다.
5) 무게 보정 기능이 끝나면 "End" 또는 "0"이 표시되고 문 잠김이 풀리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그러면 세탁기는 사용 준비가 완료됩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