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는 듯한 냄새가 납니다
- 날짜 2020-12-02
- 조회수 13,662
타는 듯한 냄새 증상
냄새에 대한 예상 원인
제품 구입 초기에 모터에서 발생되는 열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는, 용량이 작은 멀티탭(연장선)을 이용하거나 세제 찌꺼기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구입 초기 모터 코일 코팅제에서 발생
제품 구입 초기 또는 몇 개월 안되어 세탁 행정 진행 중 타는 냄새가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 통풍이 안되는 곳에 세탁기를 설치 하게 되면 세탁행정 진행 시 냄새가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모터를 구성하는 Coil의 전기적 안전성 향상을 위하여 Coil 외측에 절연물질을 Coating 하는데, 새 제품 초기 사용시 Coil의 온도 상승에 의하여 Coating제에 일부 남아있던 Gas가 증발하면서 Gas 냄새가 발생합니다.
이는 제품 초기 사용 시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이며, 제품을 일정 기간 사용 시 Coating제에 일부 남아있던 Gas가 전부 증발한 후에는 냄새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단, 냄새가 나면서 차단기가 떨어지는 경우, 냄새가 나면서 전원이 꺼지는 경우, 냄새가 나면서 퍽소리가 나는 경우, 냄새 자체가 너무 심한 경우 등은 필히 점검을 받으셔야 됩니다.
연장선(멀티탭) 용량 확인
전원은 교류 220V/60 Hz 정격 15 A 이상의 콘센트를 제품 단독으로 사용하세요. 또한, 전원코드를 임의로 연장하지 마세요.
또한, 전원코드를 임의로 연장하지 마세요.
멀티탭이나 다른 기기와 병행 및 전원 코드를 연장하여 사용하는 경우,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변압기를 사용하는 경우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전압/주파수/정격 전류 조건이 다르면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 확인 후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점검이 필요합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