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DE1)_DC(DC1)_도어감지 이상 에러가 깜박입니다

  • 날짜 2020-12-19
  • 조회수 44,082


DE(DE1)_DC(DC1) 표시 증상   

도어가 안(덜) 닫혔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dc(dc1),de(de1) 표시된 제품이미지

어린이 보호 설정 상태에서 도어를 열면 DC(DE)에러가 뜨면서 ‘CL’ 에러가 뜨면서 내부의 물이 있는 경우 30초 후 배수를 시킵니다. 어린이 보호 기능을 해제가 필요합니다.


세탁기 도어 잠금장치 홈 부분 유연제/세제 넣는 경우 발생 

도어잠금장치에 유연제/세제 등 이물질이 들어가게 되면 에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물질을 제거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도어 잠금장치 표현 이미지도어 잠금장치 표현 이미지

 홈 부분은  도어 잠금장치로 유연제/ 세제를 넣은 곳은 아닙니다.

안전을 위한 장치로 이물질이 들어 있다면 깨끗하게 청소 한 다음 말린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탁기 도어 주변 이물질(세탁물)이 낀 경우 발생

 2015년 신모델부터는 에러 표기가 E(Error) → C(Check)로 변경

세탁기 동작 중 dC(dE)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는 세탁/탈수 동작 중 세탁물을 추가 투입 또는 세제를 추가 투입하기 위해 도어를 OPEN 할 경우 발생합니다.

도어를 닫으면 dC(dE)가 자동으로 해제되고 기존 동작으로 바로 진행되기 때문에 별도의 버튼 입력 없이도 dC(dE) 에러가 해제 됩니다. 


 동작 중 dC(dE) 에러 발생 조건

배수 및 탈수 진행 중 도어를 열면 dC(dE) 발생 → 도어를 닫아도 dC(dE)는 그대로 남아 있으므로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줘야 합니다.

급수완료 전까지는 도어를 열어도 dC(dE) 발생하지 않고,     세탁/헹굼코스 진행 중에는 도어를 열면 dC(dE)가 발생하나 도어를 닫으면 에러는 해제되고 자동으로 동작 됩니다.


제품 모델에 따른 차이가 있으니 아래 설명서를 통해 함께 참조해 주세요.

☞ 제품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